산업25시

[자동차열전] 80가지 이상의 첨단&안전 사양 탑재한 ‘뉴 크라이슬러 300C’ 주목

 
[kjtimes=견재수 기자] FCA 코리아가 7뉴 크라이슬러 300C’를 출시했다. 이전 모델보다 더 웅장한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기술, 우아한 인테리어로 세단의 품격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1955C-300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크라이슬러 300C60년 동안 미국을 대표하는 정통 프리미엄 세단의 위치를 잇고 있는 대형 세단이다. J.D. 파워 초기품질조사 1, 워즈오토 10대 베스트 인테리어 등 다양한 수상으로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델은 후륜구동 모델인 뉴 크라이슬러 300C’4륜구동 모델인 뉴 크라이슬러 300C AWD’2개 트림으로 전면 디자인은 더욱 간결하고 강렬한 인상을 선사하는 느낌이다.
 
옆모습은 프론트 휠 아치에서 리어 휠 아치로 흐르는 강하면서도 감각적인 숄더 라인을 통해 크라이슬러 300 시리즈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보여 주며, 후면은 밝게 빛나는 LED 테일 램프로 더욱 강하고 특별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세계 수준의 고품격 소재, 첨단 기술이 복합된 인테리어는 워즈오토 선정 “10대 베스트 인테리어를 수상했다. 블랙 올리브 애쉬 벌 우드 트림이나 무광 모카 리얼 우드 트림, 탁월한 질감과 촉감을 선사하는 최고급 나파 가죽 시트 등 프리미엄 소재와 첨단 기술을 통해 감성 품질을 더욱 높였다는 평가다.
 
중앙 계기반과 클래식 아날로그 시계, 도어 손잡이 등 곳곳에 사파이어 블루 LED의 은은한 앰비언트 실내조명이 눈에 띄며 변속기는 최첨단 로터리 E-시프트 전자식 변속기를 사용했다.
 
첨단 파워트레인과 섀시를 적용, 보다 정밀한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뉴 300C의 토크플라이트(TorqueFlite) 8단 자동변속기는 더욱 정제된 변속 품질로 부드럽고 효율적으로 동력을 전달한다.
신형 첨단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초당 13회씩 조향 각도, 차량 속도, 엔진 RPM, 섀시 컨트롤 시스템 등을 분석해 최적의 정밀한 스티어링 감각을 제공한다.
 
300C AWD 모델에는 동급 유일 액티브 트랜스퍼 케이스와 앞 차축 분리 시스템이 탑재돼 평상시에 후륜구동, 필요시 자동으로 4륜구동을 변환해 안정성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정지 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스피드 전방 추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플러스 시스템(이상 뉴 300C AWD 모델 적용)을 비롯해 우천 시 제동거리를 줄여주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 바퀴의 미끄러짐을 방지해주는 올-스피드 트랙션 컨트롤 등 80가지 이상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장치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그밖에도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 냉온장 기능 조명식 앞좌석 컵홀더, 페달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는 파워 조절식 페달, 운전석 무릎 보호 에어백 등 한국의 운전자가 일상 주행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필요로 하는 편의 사양으로 무장했다.
 
2011년부터 3년 연속으로 워즈 오토(Ward’s Auto) 선정 ‘10대 베스트 엔진(10 Best Engines)’에 뽑힌 3.6L 펜타스타(Pentastar) V6엔진은 최대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36kg·m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9.2km/l(고속도로 12.1km/l, 300C AWD는 복합 8.7km/l, 고속도로 11.3km/l).
 
파블로 로쏘 FCA 코리아 사장은 “2015 J.D. 파워 초기품질조사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뉴 크라이슬러 300C는 강렬한 존재감과 자신감으로 성공한 삶을 만들어낸 이 시대의 리더들을 위한 최고의 차라며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만족도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뉴 크라이슬러 300C 4480만원, 뉴 크라이슬러 300C AWD 5580만원이다. (VAT 포함)








[코로나라이프] 엔데믹 여파 일회용품 사용 많아져…정부는 "규제 필요" VS 점주들은 "반발"
[KJtime김지아 기자]서울시 고척동에 거주하는 정모씨(33세)는 주말마다 아이들과 '때아닌 미술활동'을 하고 있다.최근 배달음식을 시켜 먹고 생긴 일회용 그릇들을 모아뒀다가 재활용을 하는 일환인데,인터넷 블로그와 유튜브 등을 보면서 배웠던 방법으로, 올해6살과 8살 남매와 함께 다양한 미술작품을 만들고 있다. 지난주에는 플라스틱 접시에 점토를 붙여 아이들 사진을 넣고 액자를 만들었다.이번주에는 플라스틱 컵 아래에 구멍을 내고 화단의 흙을 가져와 담고 토마토 모종을 심었다.컵의 표면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와 네임펜으로 적고 그리게 했다.만들어진 화분은 아이들의 방 창가에 두었다. "화분은 아주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재활용 방법이다. 그밖에 그릇이나, 납작한 도시락 용기는 아이들의 서랍이나 옷장에서 사용하고 있다." 정씨도 처음에는 배달업체나 택배업체에서 받은 박스나 그릇들을 재활용 수거날짜에 맞춰 내놓았다. 하지만 환경오염에 대한 지속적인 캠페인 등을 보면서 생각이 바뀌었다. 그는"다회용품이나, 일회용품 재활용 하는 것도 솔직히 귀찮고 번거롭다. 하지만 환경오염이 심각한 거 같아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조금이라도 바꿔보려고 결심했다"고 전


[탄소중립+] “韓, 산림 바이오매스 지위도 전면 재검토해야”
[KJtimes=정소영 기자] 기후변화와 산림파괴의 원인으로 지적받아온 바이오매스 발전에 유럽연합(EU)이 제동을 걸고 나섰다. 25일 비영리단체인 사단법인 기후솔루션에 따르면 지난 17일(현지시간) 유럽 의회 환경·보건·식량안전위원회(환경위원회)는 재생에너지지침(RED II) 개정안에서 산림 바이오매스의 사용을 제한하는 권고를 채택했다. 국내 산림 바이오매스 정책과 방향이 유럽의 기준을 참고해온 것을 고려하면 국내 바이오매스 인식과 정책에도 반영돼야 한다는 의견이 높아지고 있다. 기후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개정 권고로 기존 RED II의 지속가능성 기준에 유럽 내 바이오매스의 약 절반을 차지하는 ‘1차 바이오매스’ 정의가 추가되고 이것의 사용을 제한한다”고 말했다. 1차 바이오매스는 벌채로 숲에서 직접 수확한 원목 등의 산림 바이오매스를 말한다. 국내에서도 유사하게 정부 지원 아래 ‘미이용 바이오매스’라는 이름으로 공공연히 산림이 벌채되고 있다. 이번 권고 내용을 보면 ▲1차 바이오매스는 EU 회원국의 재생에너지 목표에 포함될 수 없다 ▲재생에너지지침에 따른 보조금을 받을 수 없다 ▲단계적 사용 원칙에 따라 장수명 상품으로 사용될 수 없는 목재만 바이오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