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개발호재 만발한 평택시에 비전 3차 푸르지오 분양

주한미군부대 이전 등 개발호재 안고 랜드마크 부상

[kjtimes=견재수 기자] 대우건설이 평택 비전 3차 푸르지오를 24일부터 분양한다.
 
경기도 평택시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 A4-2블록에 위치하며 지난 2014년 분양 완료된 1761세대와 올해 초 분양한 2528세대를 포함해 총 3600여 세대의 푸르지오 타운을 형성하면서 랜드마크 단지로 급부상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3차는 지하 1, 지상 23~27층 아파트 11개동 총 977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73A 200세대, 73B 100세대, 84A 397세대, 84B 184세대, 9796세대로 구성된다.
 
평택 분양시장은 대형 개발 호재로 인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개통 예정인 수서발 신형 고속열차 ‘SRT 평택지제역(가칭)’과 삼성전자 고덕 산업단지(2017년 완공 예정), 주한미군기지 이전 (2017년 이전 예정), LG전자 산업단지 조성(2017년 완공 예정)에 따른 것이다.
 
3차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용죽도시개발사업지구는 비전동과 인접해 있어 기존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대림산업과 현대산업개발 등 브랜드 타운이 형성돼 있는 지역이라 향후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이란 분석도 있다.
 
광역 교통망도 장점이다. SRT 평택지제역(가칭)이 완공되면 서서까지 2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며 1번과 3,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등 외곽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소사벌택지와 평택시청, 롯데마트, 뉴코아아울렛, 신세계복합쇼핑몰(2017년 예정)조성으로 쇼핑환경은 편리해질 전망이며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실설될 예정이어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전세대 4Bay 이상의 구조로 세대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쾌적한 실내 환경도 구비될 계획이다. 펜트리장, 보조주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통해 전 세대의 실외기실의 효과적인 배치로 세대내 소음을 최소화시켰다.
 
특히 전세대 안방욕실의 세면대를 샤워 공간과 분리해 건식 파우더 공간과 함께 배치하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욕실을 적용, 고급스럽고 편리한 생활공간이 마련돼 있다. 단지의 동간거리를 최대로 넓히고,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시킨 것도 눈에 띈다.
 
또한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과 옥상 조형물 특화 디자인으로 외관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대우건설의 친환경 상품인 그린 프리미엄 상품 적용으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단위세대),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이 설치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로 예상되며, 전타입 중도금무이자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189월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