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 11월 분양… 교통·주거환경 ‘쾌적’

총 1531가구 규모…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봉천역, 강남순환도시고속도 인근

 
[kjtimes=견재수 기자] 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11월 중 분양할 계획이다. 편리한 교통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는데다 신규 공급이 적었던 관악구에 분양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높은 관심이 예상되고 있다.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는 관악구 봉천12-2구역(봉천동 1556-38번지 일원)을 재개발 한 신규 아파트로 지하 3~지상 20, 22개동, 전용 전용 30~114, 1,531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30~50255가구, 59351가구, 84827가구, 11498가구이며, 이중 84565가구, 11490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봉천동은 강남, 여의도, 구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 2호선 봉천역, 서울대입구역을 이용하면 구로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에 출퇴근이 가능하다.
 
서울시가 지난 8월 여의도 샛강에서 서울대까지 연결되는 신림선 도시철도사업 실시계획승인을 내렸으며 919일부터 본격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1년 개통 예정이다. 개통 후 서울대 앞에서 여의도까지 출퇴근 시간은 기존 40분에서 16분으로 크게 단축된다.
 
지난 7월에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도 개통돼 서울대 앞 관악IC를 통해 양재IC까지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져 기존의 남부순환로와 함께 강남지역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오는 2018년에는 강남순환 도시고속도로 2단계 구간(우면동 선암IC~수서IC)까지 모두 개통 예정이어서 강남지역 접근성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청룡산 생태공원과 장군봉 근린공원 등 자연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도보 거리에 관악초, 봉림중, 영락고가 위치하고 미림여고(자사고), 문영여고, 광신고 등으로도 통학이 가능하다.
 
인근 쇼핑 및 편의시설로는 GS수퍼마켓(관악점), 봉천제일종합시장, 라붐아울렛, 포도몰, 롯데백화점(관악점), 서울시보라매병원 등이 있다.
 
 
특히 대림산업은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공간 등 운동시설과 카페라운지, 남녀 독서실을 비롯해 야외에는 어린이놀이터, 육생·수생 비오톱 등 친환경 공간과 풍부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법적 기준(2.3m)보다 10~20더 넓힌 주차공간으로 편리한 주차가 가능토록 했으며 단지 쾌적성과 안전을 고려해 모든 주차장을 지하화 했다.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에너지 절감, 소음 예방, 단열 등에 특화된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지열과 태양광을 활용해 주민공동시설의 냉난방 에너지 일부를 공급하는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단지에 도입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였다.
 
가족들이 많이 활동하는 거실과 주방의 바닥에 일반 아파트(30mm)보다 2배 두꺼운 60mm 바닥 차음재를 적용하고, 욕실에는 소음을 줄여주는 배관설비인 층상배관 공법을 도입해 층간소음을 최소화했으며,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를 도입해 결로 예방과 난방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관악구는 최근 10년간 아파트 공급이 1,600여 가구에 불과한 공급 부재 지역으로 신규 아파트에 대한 기대감과 희소성이 높은 편이다. 특히 지역 내에 메이저 브랜드 단지가 드물어 브랜드 프리미엄과 편리한 교통환경, 쾌적한 주거환경 등을 두루 갖춘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 분양 소식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악구 일대에 재개발과 재정비 사업이 속속 진행 중이라는 점은 서울 서남부 거점지역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에 힘을 싣고 있다. 올해 3월 봉천 제 4-1-2구역과 제4-1-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계획안이 통과돼 사업 추진에 속력을 내고 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 하고 있다.
 
지역 개발을 위한 정비사업도 진행된다. 서울시는 지난 525일 봉천역과 서울대입구역 일대 개발을 도모하는 봉천지역중심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결정()을 수정가결했다.
 
이번 결정으로 상업지역 이면부 용적률과 높이 제한이 완화되어 봉천동 일대는 서울 서남부의 상업·업무·문화 기능 중심역할을 수행하는 거점지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 2-26번지(9호선 흑석역 2번 출구)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96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1877-9005)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