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청와대, 2차 인적 쇄신 단행…새 비서실장에 한광옥

신임 비서실장에 ‘DJ비서실장’ 한광옥, 정무수석에 허원제

[KJtimes=조상연 기자]박근혜 대통령이 3일 신임 비서실장에 한광옥(74ㆍ전북 전주) 국민대통합위원장, 정무수석에 허원제(65ㆍ경남 고성) 전 방송통신위 상임위원을 각각 임명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비서실 추가 개편안을 발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지난달 30일 국정 개입 사태 수습책으로 청와대 비서실장과 수석비서관들의 사표를 수리하고, 신임 민정수석에 최재경 전 인천지검장과 신임 홍보수석에 배성례 전 국회 대변인을 발탁한 것에 이은 2차 청와대 인적 쇄신이다.

4선 의원 출신의 한 신임 비서실장은 김대중 정부 시절 대통령 비서실장, 초대 노사정위원회 위원장, 새천년민주당 대표 등을 역임했다. 지난 18대 대선에서 박근혜 당시 후보 선거캠프에 합류하면서 새누리당에 입당했다. 중앙선거대책위원회 ‘100% 대한민국대통합위원회의’ 수석부위원장, 대통령직인수위 국민대통합위원장 등도 맡았다.

정 대변인은 "한 신임 비서실장은 민주화와 국민화합을 위해 헌신해오신 분"이라며 "평생 신념으로 살아온 화해와 포용의 가치를 바탕으로 어려운 시기의 대통령을 국민적 시각에서 보좌하며 안정적으로 국정을 운영하는 데 적임"이라고 밝혔다.

허 신임 정무수석은 국제신문ㆍ경향신문과 KBS 기자, SBS 정치부장을 지낸 언론인 출신으로 18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현 정부 출범 이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부위원장을 역임하다가 지난 4월 총선 출마를 위해 방송통신위 상임위원직을 내놨지만 낙마했다.

정 대변인은 "허 신임 수석은 언론, 국회, 정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며 "현 상황에서 국회 및 각계각층과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할 것으로 기대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테크놀로지,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 작업 “성공적 마무리”
한국테크놀로지(053590)는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사모펀드 ‘키스톤PE’와 주식 매매계약을 통해 디에스씨밸류하이1호 주식회사(이하 디에스씨밸류하이)의 지분 50% 및 경영권을 사들인 바 있다. 디에스씨밸류하이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지분 99.2%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테크놀로지 출신으로 대우조선해양건설 사내이사 과반과 디에스씨밸류하이 사내이사 3인 중 2인을 채워 이사회 의결권 및 경영권도 확보했다. 당초 152억 5000만원의 자금을 투입해 디에스씨밸류하이 지분 100% 보유하려던 계획에서 87억 5000만원의 자금만 투입해 디에스씨밸류하이 지분 50%를 매입해 경영권을 확보한 셈이다.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디에스씨밸류하이 50% 지분 매입으로 대우조선해양건설의 경영권을 완전히 확보한 상태”라며, “남은 50%는, 계약 상대방인 인터불스의 경영권이 양도되는 과정 중에 있어 거래 상대방 특정이 어려운 상황이다. 상대측의 경영권 이전이 완성되거나 신·구 경영진이 합의가 되면 나머지 50%의 지분 매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미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지난 1분기부터 한국테크놀

미스트롯 가수 김양, ‘흥’ 에 들썩이게 할 신곡 ‘흥부자’ 발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양이 오늘(30일) 흥바람나는 신곡 ‘흥부자’ 를 발매했다. ‘김양'은 MBC 합창단에서 활동을 하다 선배가수 '송대관'의 지원사격으로 2008년에 "우지마라"로 데뷔하며 트로트계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웃어야지’, ‘당신믿어요’, ‘연분’, ‘회초리’ 주옥같은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tv 조선 ‘미스트롯’ 에 출연하여,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흥부자는 연분 이후로 2년만에 선보이는 김양표 복고 트로트이다. 마치 행진곡을 연상시키는 마칭밴드사운드로 곡을 포문을 연다. 그 후 청량감있는 보컬, 신나는 드럼비트, 기타 사운드, 보컬 사이의 경쾌한 브라스 세션은 하나가 되어, 누구에게나,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이 전까지 주로 애조 있는 보컬이였던 그녀가 새롭게 시도하는 밝은 보컬은 듣는이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흥부자 부자 흥부자가 왔어요, 한번뿐인 인생길에 놀다갑시다’ 의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태욱’, 리얼브라스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함께했다. 오늘 발매된 김양의 흥부자는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