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문화스포츠 풍향계

'김과장' 남궁민-남상미 '경찰서 투 샷' 공개...환상 콤비 호흡 기대

[KJtimes=이지훈 기자]KBS2 새 수목드라마 김과장남궁민과 남상미의 투 샷이 공개돼 화제다.

 

남궁민과 남상미는 오는 2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2 새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제작 로고스필름)에서 각각 비상한 두뇌와 돈에 대한 천부적인 감각 그리고 현란한 언변까지 갖춘 삥땅과 해먹기의 대가 김성룡 역과 TQ그룹 경리부 에이스 대리 윤하경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무장한 두 사람의 색다른 연기변신이 어떻게 그려질 지 벌써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 남궁민과 남상미가 함께 경찰서를 찾은 투 샷이 포착돼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두 사람이 고개를 돌린 채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 범인을 앞에 두고 취조 같은 대면을 이어가고 있는 장면. ‘여유 만만얼굴 가득 미소를 띠고 있는 남궁민과 달리, 남상미는 날카로운 눈빛으로 범인을 노려보고 있는 모습이 이목을 끌고 있다. 더군다나 상체를 범인 쪽으로 가까이 가져간 남궁민을 불안한 듯 바라보고 있는 남상미의 시선이 담기면서 두 사람이 경찰서를 방문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남궁민과 남상미의 경찰서 동행 투 샷장면은 지난 14일 경기도 파주에서 촬영이 이뤄졌다. 이 장면은 경찰서 내부를 실제와 똑같이 만들어놓은 세트장에서 촬영이 진행됐던 상태. 남궁민과 남상미는 현장에 등장, 경찰서와 관련된 다양한 소품들과 집기들을 이리저리 살펴보며 생소한 세트장이 신기한 듯 구경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웃음 짓게 했다. 이어 촬영 준비에 들어간 두 사람은 구경하던 방청객 모드와는 180도 달라진 면모로 오로지 대본에만 집중했던 터. 서로 대사를 주고받으며 연기 합을 맞추던 두 사람은 리허설에서부터 대사 하나,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환상적인 콤비 호흡을 발휘했다.

 

특히 남궁민과 남상미는 전혀 상반된 두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며 능수능란한 연기력을 뿜어내 극찬을 받았다. 두 사람은 능청거리는 김과장김성룡과 똑 부러지면서도 당찬 윤하경 대리에 완벽하게 빙의, 코믹하면서도 진지함이 묻어나는 장면을 자연스럽게 완성,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남궁민과 남상미는 첫 연기 호흡임에도 불구, 벌써부터 척하면 착 맞아떨어지는 찰떡 호흡을 보이고 있다두 사람이 켜켜이 쌓아온, 탄탄한 연기 공력이 각 장면마다 실감나는 연기로 뿜어져 나오고 있다. 뜨거운 열정으로 김과장을 완성도 높은 드라마로 만들고 있는 두 사람이 펼쳐낼 김과장의 스토리를 기다려 달라고 전했다.

 

KBS2 새 수목드라마 김과장은 매 작품마다 신선한 메시지를 던지는 필력으로 알려진 드라마 굿닥터등의 박재범 작가와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연출력을 자랑하는 드라마 정도전’, ‘페이지터너등의 이재훈 PD 그리고 남궁민-남상미-이준호-정혜성 등 배우들이 힘을 합쳐, , 목 안방극장을 달굴 요주의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들에게 짙은 공감과 통쾌함을 안겨줄 KBS 2TV 새 수목드라마 김과장은 오는 25()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