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1분기 개별 영업이익 12.7% 올랐다”

[KJtimes=임영규 기자]보령제약[003850]25일 공시를 통해 개별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잠정 영업이익이 49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대비 12.68%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시에 따르면 매출액은 999억원으로 12.37%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27억원으로 16.61% 감소했다.


한편 보령제약 지난달 16일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증곡전문농공단지에 보령제약·보령메디앙스[014100] 예산 신공장을 착공해 눈길을 끌었다.


보령제약에 따르면 지난 2009년 예산증곡전문농공단지에 약 145097규모의 부지를 조성한 후 기반시설 구축 등의 과정을 거쳐 이번에 공장을 착공했다.


보령제약 신공장은 지하 1, 지상 5층에 연면적 약 280551규모로 건설되며 알약과 같은 고형 의약품과 과립 형태 의약품, 항암 주사제 등을 생산하게 된다.


내년께 완공해 2019년부터 가동되는 신공장에는 의약품 생산, 포장부터 배송까지 일원화할 수 있는 전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 완공 예정인 보령메디앙스 신공장은 지하 1, 지상 2층에 연면적 7358의 규모로 건설된다. 신공장에선 비누와 생활용품, 화장품, 의약외품 등이 생산될 계획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