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휴대용 미니 프로젝터 ‘U+포켓빔’ 출시

16:9 와이드 HD해상도, 영상 초점·기울기 자동 조절 기능 갖춰 가성비 甲
“레저인구 증가, 큰 화면 원하는 소비자 늘며 세컨드 디바이스로 미니 빔 각광”

[KJtimes=장우호 기자]LG유플러스가 오는 12일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U+포켓빔’을 출시한다.

11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U+포켓빔은 합리적 가격에 HD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다. 30만원대 중반의 가격에 영상감상 특화 비율인 16:9 와이드 HD해상도와 소니 광학엔진 기반 63레이저 안시루멘(ANSI lm)의 밝기를 보유했다. 또한 빔 영상의 초점과 기울기를 자동 조절해주는 오토 포커스 및 키스톤(keystone) 기능 등을 탑재했다.

아울러 LED 광원이 아닌 소니社의 레이저 빔 주사방식 LBS 모듈을 탑재해 80000:1의 명암비와 정확하고 풍부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스크린과 약 3~4미터 거리에서 최대 120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을 구현해 낸다.

특히 기존의 프로젝터와 달리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 PC에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스마트폰 미러링을 할 필요가 없다. U+포켓빔은 외부 기기 연결 없이도 와이파이, 스마트폰 테더링 등 무선 인터넷 연결을 통해 빔 자체적으로 앱을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가 빔에서 앱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제품 상단에는 4.1인치 터치패드가 마련돼 있다.

유선으로 PC를 연결하는 경우 실외에서의 영상 시청에 상당한 제약이 따르고, 스마트폰 미러링은 휴대폰으로 전화, 채팅, 문자 메시지가 오면 빔 화면에도 그대로 표시되는데다 미세한 끊김이나 지연현상이 생겨 영상 시청에 방해가 되지만 U+포켓빔을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없이 영상 시청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게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3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면서도 5.9인치 휴대폰과 비슷한 수준인 6.65X13.8X1.5㎝의 크기에 무게는 230g에 불과하다. 유선 어댑터 전원 연결없이 영화 1편 분량 2시간 가량 감상할 수 있어 캠핑 등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휴대성을 갖추고 있다.

0.7w 출력의 자체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으며 4GB의 내장 메모리 외에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어 저장공간을 확대할 수 있다. 출고가격은 34만9800원으로 12일부터 LG유플러스 홈페이지와 전국 주요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원석 LG유플러스 디바이스그룹장 상무는 “U+포켓빔은 싼 가격임에도 고화질에 사용 편의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며 “TV없는 자취생은 물론 영화나 프로야구를 가족 및 지인과 함께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향후 최근 캠핑 및 야외레저 인구의 급격한 증가세와 맞물려 휴대용 빔프로젝터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차별화된 빔 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