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G, 목표주가 ‘쑥’…이유 들어보니

“1분기 호실적”…“LG전자 주가상승 반영”

[KJtimes=김승훈 기자]한화[000880]LG[003550]에 대해 증권사가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6NH투자증권은 한화의 목표주가를 51000원에서 59000원으로 올렸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1분기에 기대 이상의 실적을 냈다는 평가에 따른 것이다.


NH투자증권은 한화건설도 이라크 주택 공사 매출 인식이 늘고 계열사 수주가 증가하면서 탄탄한 성장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같은 날, 유진투자증권은 LG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87000원에서 9만원으로 올렸다. 이는 이 회사의 주요 자회사인 LG전자의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에 기인한다.


유진투자증권은 상장자회사(LG전자, LG화학,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의 지분법이익이 5041억원에 달하고 비상장자회사(LG CNS, 서브원 등)의 지분법상 영업이익도 작년보다 131%나 증가한 760억원이었다고 설명했다.


김동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33465억원, 6458억원으로 집계됐고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대폭 웃도는 수준이라며 한화투자증권 등 금융계열사들의 영업이익이 대폭 개선됐고 한화케미칼의 기초소재 이익이 늘어나고 한화건설도 실적개선을 지속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브랜드로열티 요율 인상, 방산사업 포트폴리오 조정 등을 통해 올해 한화의 별도기준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29% 증가한 2891억원으로 전망한다면서 연결 영업이익도 한화케미칼의 기초소재 이익 강세에 따른 실적 모멘텀이 지속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김준섭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LG전자의 실적 기대감이 LG의 주가에도 반영되는데 올해 LG전자가 57.0% 오르는 동안 LG의 주가는 17.8% 오르는 데 그쳤다“2분기에 LG전자는 에어컨을 중심으로 가전 사업부가 성수기에 진입하고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가 계속돼 높은 실적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LG의 다른 자회사 실적도 모두 좋았다면서 “LG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063억원으로 작년보다 84% 증가했는데 이는 시장 전망치인 3834억원을 크게 웃도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