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증권사들의 관심 ‘쑥’…이유 들어보니

내달 출시 리니지M에 대한 기대감 급상승

[KJtimes=김승훈 기자]엔씨소프트[036570]에 대해 증권사들의 시선을 쏠리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그 배경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회사는 전날 <리니지M> 공개 행사를 개최하고 게임의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17KTB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해 다음달 출시 예정인 <리니지M>을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순조롭게 진입하면서 기업가치를 재평가받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KTB투자증권은 <리니지M>의 흥행은 이미 예견돼있으며 PvP(Player vs. Player) 전투, 개인 간 아이템거래와 거래소 시스템 등 차별화 요소를 갖췄다고 밝혔다. <복수하기> 시스템을 추가해 몰입도와 긴장감을 높였고 기존 PC <리니지>의 개인 간 아이템 거래를 가져와 게임성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같은 날, NH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2만원을 유지했다. 그러면서 다음 달 21일 출시하는 새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의 기대감이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NH투자증권은 <리니지M> 출시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다음 달 21일 출시 이전까지의 기대감과 출시 이후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면 엔씨소프트 주가의 대세 상승을 보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민아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 게임위로부터 청소년 이용 불가 판정을 받으면서 <리니지M>도 같은 판정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그러나 상황이 다를뿐더러 주 이용층이 30~40대 중장년층이어서 청소년 이용 불가 판정을 받더라도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리니지M>의 하루 매출 추정치를 평균 10억원으로 전망하는데 초기 흥행 수치는 10억원 이상도 가능하지만 이후 하향 안정화되는 것을 고려했다면서 흥행 시 엔씨소프트의 다중접속롤플레잉게임(MMORPG) 개발능력이 재평가되고 모바일게임시장 진입으로 기업가치도 재평가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리니지M이 전날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는데 쇼케이스에서 사전예약이 400만건을 돌파했고 24시 캐릭터 사전생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기대감이 나타날 것이라며 리니지M은 현존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안 연구원은 아울러 기존 리니지1에서 보여준 엔씨소프트만의 정통 다중접속롤플레잉게임(MMORPG)을 표방하고 있다면서 특히 개인 간 거래를 허용하는 아이템 거래소와 손가락으로 화면을 그어서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 등은 리니지M이 보여주는 새로운 특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모바일 게임 신작 <리니지M> 흥행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다. 오전 96분 전날보다 2.23% 오른 366500원에 거래됐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