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더리움, '디지털 황금'으로 가치 급등

[KJtimes=김봄내 기자]온라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치가 급등하고 있다.

 

비트코인 정보제공 업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대비 달러 환율은 24(현지시간) 장중 10% 1비트코인당 2,537.16달러를 기록했다고 CNBC 방송이 보도했다.

 

비트코인 가치는 지난 202천달러 선을 돌파한 지 불과 닷새 만에 40%, 이번 달 들어서만 88% 상승했다.

 

연초와 비교하면 비트코인 가치는 약 5개월 만에 무려 160% 급등했다.

 

올해 승승장구 중인 애플 주식이나 연일 최고가를 갈아치운 뉴욕 증시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지수 인덱스 펀드에 투자했더라도 비트코인의 수익률에는 한참 미치지 못한다.

 

연초 대비 애플의 주가 상승률은 32.79%, S&P 500지수는 7.13%에 그쳤다.

 

모건스탠리 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월드 지수는 10.14%,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값은 8.8% 올랐다.

 

브라이언 켈리 BKCM 최고경영자(CEO)"비트코인이 '디지털 황금'이라는 것을 사람들이 깨닫기 시작했다""이는 디지털 황금 그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오히려 0.42% 내렸고, 원유와 달러지수는 각각 4.43%, 4.82%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최근 중국, 일본, 한국 등 아시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원화로 거래되는 비트코인 비중은 지난 23일 한 자릿수에서 2412%로 크게 늘었다.

 

중국에서는 당국의 단속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이 주식 대신에 비트코인에 눈을 돌리는 것으로 보인다.

 

()채권왕이라고 불리는 제프리 건들락 더블라인 캐피털 CEO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가치가 2달 만에 100% 올랐다""전 세계 증시가 오르는 사이 상하이종합지수가 같은 기간에 약 10% 하락했는데 이는 우연이 아닐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차세대 가상통화인 이더리움은 폭등세를 보였다.

 

올해 초 1이더당 8.24달러에 거래되던 이더리움 대비 달러 환율은 최근 203.30달러까지 치솟았다.

 

반년 사이에 가치가 2367% 뛰어오른 셈이다.

 

CNBC 방송은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투자자들이 대체 디지털 화폐에 관심을 보이게 됐다며 이더리움 폭등 배경을 설명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