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늦여름 바캉스 트렌드 키워드는 '타임(T.I.M.E)'...8월말까지 즐기자

[KJtimes=김봄내 기자]유통업계에서 여름 매출 총력전에 기울이고 있다. 특히 계속되는 더운 날씨에 8월말까지 바캉스를 즐기려는 소비자들로 인해 여름 특수를 기대하는 상황. 이에 유통업계는 늦캉스 소비 트렌드를 타임(T.I.M.E)’으로 제시했다.

 

 

키워드 타임(T.I.M.E)은 간편한 여행용품을 담은 트래블 키트(Travel-Kit)와 냉감 소재가 적용된 아이스 쿨링(Ice-Cooling) 의류 상품이 인기가 높은 점을 고려했다. 또 멀리 바캉스를 떠나지 않고 도심 아울렛, 백화점을 찾는 몰링(Malling)족이 늘고 있는 점과 함께 강원도 동해안(East)으로 여름 바캉스를 떠나는 이들이 급증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양상을 보이는 바캉스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트렌드 키워드로 정리했다""올해 바캉스 트렌드는 전체적으로 간편하게 실속을 챙기는 추세로 유통업계는 오름세를 보이는 소비 심리를 타고 바캉스 시즌 특수 매출 확보를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T(Travel kit): 가벼운 여행 가방을 위한 트래블키트 출시 잇따라

 

 

매년 짐 때문에 고민 가득한 휴가족을 위해 올해 유통업계는 작지만 알찬 트래블 키트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휴가는 물론 주말에도 수시로 피서지를 향해 떠나는 소비자들이 많아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추세다.

 

 

아이더는 휴가 시즌을 겨냥해 기능성 냉감 티셔츠와 5부 팬츠를 하나의 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아이스 박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흡습속건이 우수한 반팔 티셔츠 2종 혹은 티셔츠와 팬츠 세트상품으로 선택해 구입 가능하다. 여행지에서 여벌 옷을 보관하고 휴대하기 용이하도록 파우치도 함께 제공한다.

 

 

페리페라가 출시한 패피의 캐리어는 페리페라 베스트 셀러 5종을 미니 사이즈로 담은 제품. 페리페라 잉크 더 에어리 벨벳(5)을 비롯한 틴트 미니어쳐 3종과 아이 섀도우 쉐이딩으로 사용이 가능한 잉크 멀티 섀도잉, 소량으로 매끈하게 커버되는 잉크 컨실러(1)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캐리어 하나로도 풀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I(Ice-Cooling): 휴가지 불쾌지수 낮춰주는 아웃도어 업계 아이스 냉감 의류 인기

 

 

휴가 준비에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패션'이다. 올해는 23년 만에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진 탓에 시원하고 편안한 바캉스 스타일을 선호하는 추세. 쾌적하게 입기 좋은 아이스 쿨링 소재에 깔끔한 디자인이 더해져 여행지에서 불쾌지수를 낮춰주고 세련된 연출 가능한 패션이 각광받고 있다.

 

 

아이더 토시오 팬츠는 아이더 자체 개발한 아이스티 메탈(ICE-T METAL) 소재를 적용한 스마트한 기능성 팬츠다. 3D 기능성 냉감 소재에 열전도율이 낮은 티타늄 도트를 적용해 강력한 냉감 효과를 제공한다. 세련된 바디 실루엣을 돋보이며 심플해 캐주얼 의류와도 손쉽게 연출 가능하다.

 

 

네파 올라운드 폴로 티셔츠'는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와 카라 변형을 막아주는 히든 키퍼로 언제나 쾌적하고 맵시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M(Mallling): 도심 속 바캉스 즐기는 몰링족() 겨냥한 복합쇼핑몰의 유혹

 

 

푹푹 찌는 찜통 더위로 멀리 여행을 떠나는 대신 도심 속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소비자들도 늘었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복합쇼핑몰 주말 하루 평균 방문객이 최소 50만 명 이상일 정도. 올 여름 휴가 시즌에도 복합쇼핑몰들은 '몰링족'들을 사로잡을 다양한 체험공간을 마련하고 나섰다.

 

 

경방 타임스퀘어 CGV는 내 집 안방처럼 편하게 만화를 보며 뒹굴 수 있는 신개념 만화카페 롤롤(lolol)’을 새롭게 선보였다. 로맨스, 판타지, 액션 무협 등 13가지 섹션으로 총 16000여권의 만화를 구비한 것이 특징.

 

 

신세계 스타필드 코엑스점의 별마당 도서관은 문화체험과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이다.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를 중심으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400여종의 최신 집지를 비롯해 총 5만권의 책을 준비했다.

 

 

E(East sea): 더 가까워진 동해안, 늦캉스 즐기기에 제격

 

 

여름 대표 휴가지로 꼽히는 강원도, 동해안(East)은 국내 서핑 성지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최근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올 여름 인기 높은 바캉스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는데 이 인기는 8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유통 업계에서는 동해안에서 오는 8월말까지 소비자 공략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오뚜기는14년째후원하고있는‘2017 15회화천토마토축제에나흘간총 11만여명의관광객이참여했다고밝혔다. 지난 4~7일까지토마토재배지로유명한강원도화천에서열린지역축제로올해행사는토마토로하나되는세계속의화천이라는주제로기획됐다. 축제선포식과불꽃놀이, 토마토노래자랑등도시민가족과화천군주민들의화합의장이열렸다.

 

 

맥주 브랜드 코로나(Corona)819일부터 827일까지 강원도 양양군 하조대 서피비치에서 선셋 축제를 개최한다.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 서피 비치(Surfy Beach) 일대를 유명 휴양지처럼 꾸며 이국적인 선셋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강원도청, 양양군청과의 상호 협약을 통해 대규모 축제로 개최하며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