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김도연, 위키미키 MV 속 메이크업 화제, 시선 집중 레드 틴트는?

[KJtimes=김봄내 기자]미니 앨범 위미((Weki Meki 1st Mini Album WEME)’로 돌풍을 일으킨 걸그룹 위키미키(Weki Meki)’의 뮤직비디오 속 김도연 메이크업이 화제다.

 

지난 8일 성공적으로 데뷔 쇼케이스를 치른 위키미키의 타이틀곡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 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의 인기로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의 메이크업까지 주목받고 있다. 위키미키의 데뷔곡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 프렌드는 에너지 넘치는 걸스 퓨처 힙합(Future Hiphop) 장르의 곡으로 뮤직비디오 또한 틴크러시콘셉트에 맞게 10대 소녀들의 펑키하면서도 발랄한 매력을 담아냈다.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은 컬러풀하고 스포티한 의상에 맞게 립이 강조된 생기 넘치는 룩을 연출했다. 특히, 위키미키의 비주얼 센터인 김도연이 뮤직비디오에서 직접 립 메이크업을 하는 장면이 노출돼 팬들의 관심이 쏠렸다. 김도연은 투명하고 결점 없는 피부에 인형 같은 속눈썹을 연출하고 레드 컬러의 틴트를 발라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김도연의 틴크러쉬 룩을 완성한 아이템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메이블린 뉴욕의 컬러 졸트 페인트 틴트토크 백 레드컬러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메이블린 뉴욕의 핏미 컨실러’, ‘매그넘 바비 마스카라로 화사하고 상큼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이번 위키미키 뮤직비디오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RUE710의 문주영 부원장은 김도연의 메이크업은 틴크러시 콘셉트에 맞게 레드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오렌지빛이 살짝 도는 레드 컬러인 메이블린 뉴욕 컬러 졸트 페인트 틴트토크 백 레드를 풀 립으로 발라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이고 얼굴이 환해 보이는 룩을 완성했다. 브러시 없이 제품 어플리케이터만으로도 손쉽게 엣지있는 레드 풀립을 연출할 수 있다며 뮤직비디오 메이크업 콘셉트를 설명했다.

 

메이블린 뉴욕 컬러 졸트 페인트 틴트는 기존 제품보다 3배 더 농축된 피그먼트를 담아 강렬한 컬러 연출이 가능하고 부드러운 미세모 팁이 밀착력을 높여주는 틴트 제품이다. 매트 피니시 4, 샤이니 피니시 4종으로 레드, 오렌지, 코랄, 버건디 등 총 8가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