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25시

LG V30 내일부터 예약판매...출시일·출고가는?

[KJtimes=김봄내 기자]LG전자는 914일부터 20일까지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V30'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64GB 모델의 가격은 949300, 128GB 모델인 V30플러스의 가격은 998800원으로 정해졌다. 출시일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의 일반 판매 시작일과 같은 21일이다.

 

21일부터 26일까지 LG V30를 개통한 예약 구매 고객은 구글의 최신 VR 헤드셋인 데이드림 뷰를 1천원에 살 수 있다.

 

예약 구매 고객을 포함한 V30 고객 사은행사도 마련됐다. LG전자는 1년간 분실·파손 보험료의 50%를 지원하고 LG전자 렌탈 제품 9(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의 렌탈비를 합쳐서 최대 109만원 할인한다. 10만원 상당의 비트 피버 뮤직 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통신사 자체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SK텔레콤은 전국 850여개 SK텔레콤 공식인증매장, KT800여개 매장에서, LG유플러스는 700여개 매장에서 체험존을 운영한다.

 

SK텔레콤 고객이 'SKT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Big Plus' 카드로 LG V30의 할부원금 중 3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2년 약정 기준 최대 4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사전예약을 하면 누구 미니, LG전자 무선충전기, 슈피겐 보조배터리 중 하나를 제공한다.

 

KT 고객은 'KT 슈퍼할부 Light Plan 신한카드'로 단말을 할부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 간 최대 48만원 통신비 할인에 5만원 캐시백을 더해 총 5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 인터넷과 모바일 65.8 요금제를 2회선 이상 결합하면 모바일 두번째 회선부터 25% 결합할인이 들어가 선택약정할인과 함께 적용했을 때 총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액세서리 패키지(케이스와 보호필름) 등은 기본 제공된다.

 

LG유플러스 고객이 제휴할인카드 V30'LG U+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Big Plus'로 할부 구매시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최대 72만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다음달 31일까지 V30를 구매하는 고객이 이 카드로 구매하고 '폰 분실/파손 보상 85'(최대 85만원 보상) 상품에 가입하면 월 납부 보험료 4500원을 전액 할인해준다. 사전 예약 후 26일까지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슈피겐 고속 무선충전기, 비디오포털 1만원 VOD 이용권, 지니뮤직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현장+] 메리츠증권, 불법 무차입 공매도 158억원대 자행 적발
[KJtimes김지아 기자]국내 자본시장법에서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는 '공매도'를 무려 158억원대나 자행한 증권사가 주목받고 있다. 증권사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나, 개미들을 비롯한 주식시장 전반에서는 '몰매를 맞을 짓을 해놓고 적반하장'이라며 비난하는 여론이 대세다. 뿐만아니라 이 증권사는 단독펀드 해지 회피 목적의 '집합투자증권 판매 금지 위반 및 부당한 재산상 이익의 수령 금지 위반' 등을 이유로도 증선위로부터 1억원이 넘는 과태료를 부과받았다.먼저 지난 2월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는 158억원대 불법 무차입 공매도 등을 자행한 사실이 적발된 메리츠증권에게 1억9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메리츠증권은 이를 1분기 보고서에는 공시도 하지 않았다. 또 지난 5월3일 증선위는 메리츠증권에게 단독펀드 해지 회피 목적의 '집합투자증권 판매 금지 위반 및 부당한 재산상 이익의 수령 금지 위반' 등을 이유로과태료 1억4300만원을 부과했다. 증선위에 따르면, 메리츠증권은 자신들이 판매하는 펀드의 해지 위험이 예상되자해당 펀드를 일부 사들이고 그 대가로 펀드 운용사로부터 수수료 명목으로 부당한 재산상 이익을 수령한 것으로 드러났다.이같은 내용을 보도한 언론에서는

[코로나라이프] "확률 낮아도 희망이라도 갖고 싶다" 로또 찾는 사람들 늘어나
[KJtimes김지아 기자] 용인시에 거주하는 직장인 A씨는 최근 고민끝에 OO로또라는 로또번호 추첨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했다. 무료로 로또번호를 알려준다는 광고에 상담사와 통화를 시작한 A씨. 그는 상담사가 전하는 설명에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했다.상담사는 A씨가 얼마나 로또를 하는지, 로또 당첨은 또 얼마나 됐었는 지를 물었다. A씨가 이렇다 할 당첨내력도 없이 로또를 꾸준히 산다는 것 을 알게 된 상담사는 회원가입후 3등이 당첨될 수 있는 번호를 2년간 매주 알려주겠다고 A씨를 유혹(?)했다. 매월 2만원에서 4만원 정도를 로또에 돈을 썼지만 한번도 당첨이 된 적 없던 A씨는 믿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20만원을 주고 유료회원에 가입했다. 2년안에 3등이 당첨되지 않으면 자신이 낸 회원가입비는 다시 돌려주겠다는 계약서도 받아 놨다. 두 달 여를 열심히 로또를 구매하던 그는 4등(5만원)에 당첨됐고, OO로또 상담사는 이번에는 VIP회원이 될수 있는 기회를 안내했다. 1,2등이 당첨되면 회사는 3%, 5%의 수수료를 받는 조건이며, 한정된 회원에게만 더 당첨가능성이 큰 로또번호를 뽑아준다는 설명이었다. 3년동안 당첨 예상번호를 제공하고 당첨이 되지 않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