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탐앤탐스, 카메라 앱 유캠과 ‘가을 라떼 메이크업 필터’ 출시

[KJtimes=김봄내 기자]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모바일 앱 개발사 퍼펙트(Perfect Corp.)와 손잡고 탐앤탐스 필터 및 프레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필터는 가을 라떼 메이크업 필터로 탐앤탐스의 가을 신메뉴 오리엔탈 라떼와 콘 라떼에서 착안해 메이크업 필터로 구현해냈다. 오리엔탈 라떼는 깊고 부드러운 풍미의 카페라떼에 달콤한 연유가 더해진 음료로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웜톤 코랄 브라운 메이크업 필터로 형상화했다. 옥수수 특유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콘 라떼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순수한 이미지를 내추럴 메이크업 필터로 표현해냈다. ‘가을 라떼 메이크업 필터는 퍼펙트의 AR 메이크업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을 통해 제공된다. 또 유캠 퍼펙트(YouCam Perfect)를 통해 탐앤탐스 사진 프레임을 이용할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탐앤탐스는 카페 문화를 향유하는 고객층과 카메라 앱의 주요 유저층이 비슷하다는 공통점에서 착안해 글로벌 모바일 앱 개발사 퍼펙트와 함께 색다른 제휴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셀프 카메라 앱으로 사랑 받고 있는 유캠의 탐앤탐스 가을 라떼 메이크업 필터로 바쁜 일상 속 잠시나마 가을의 낭만과 정취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퍼펙트 CEO 앨리스 챙은 젊은 여성들에게 커피는 이제 단순한 기호 식품이 아닌 하나의 문화로 보편화되었으며, 셀카 또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탐앤탐스와의 협업으로 유캠은 범위를 넓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앱을 알리고 또 셀카와 커피라는 색다른 모바일 체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탐앤탐스와 퍼펙트는 오는 919()부터 1011()까지 인스타그램 셀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캠 메이크업 앱의 가을 라떼 메이크업 필터와 유캠 퍼펙트 앱의 탐앤탐스 사진 프레임중 한 가지를 선택해 셀카를 찍은 다음 해시태그 #탐탐유캠, #탐앤탐스, #유캠메이크업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탐앤탐스의 오리엔탈 라떼와 콘 라떼를 즐길 수 있는 마이탐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한편 퍼펙트의 유캠 메이크업 앱과 유캠 퍼펙트 앱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