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오늘 서울광장서 꽃 화분을증정하는 친환경 체험 행사

[KJtimes=김봄내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서울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918일 서울광장에서 시민 5천명과 함께하는 도시 녹화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를 개최한다.

 

 

서울, 꽃으로 피다캠페인은 도시 녹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시민 녹색문화 운동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동참하며 일회용컵의 사용을 줄이고 생활 속에서 커피찌꺼기를 통해 실천할 수 있는 자원 선순환 친환경 활동을 소개해 오고 있다.

 

 

이 날 식전 행사로 스타벅스 바리스타 100여명이 참가해 캠페인은 알리는 피켓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서울특별시 이원영 조경과장,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사무총장이 참여해 기념식을 가지며 친환경 녹색 생활 실천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이어서 스타벅스는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다회용컵 이용과 커피찌꺼기 자원 재활용을 주제로 시민 5천명에게 텀블러와 커피 퇴비로 만든 꽃 화분을 증정하는 친환경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친환경 활동 사진 인증, 환경 지킴이 동참 서명, 커피찌꺼기 자원 선순환 전시 관람 등의 체험 순서를 마치면 커피 퇴비로 심은 국화, 백일홍, 팬타스, 퀸로즈, 칼랑코에, 블로초, 팝콘베고니아 등 7종의 꽃 화분 및 꽃 화분 키트 5천개를 비롯해 스타벅스 텀블러 5천개를 11회 한정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이 완료되면 체험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아울러, 서울광장에 대나무 울타리와 꽃 화분으로 조성한 9미터 길이의 도심 속 꽃 길을 조성하고, 아메리카노 커피 5만잔 분량의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가로 2미터, 세로 2미터 크기의 대형 사이렌 아트 조형물을 비롯해, 농가 지원 자원 선순환 전시물 등을 선보이며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긴다.

 

 

올해에는 서울광장을 찾은 5천명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 벤치와 파라솔, 꽃 화분으로 꾸민 기념 포토 공간을 마련하고, 마임과 풍선 퍼포먼스와 시민청 활력콘서트 버스킹 공연도 진행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지난 5년간 함께 해온 서울 꽃으로 피다캠페인이 그간 서울광장에서 25천명에 달하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환경 축제가 되어서 기쁘다앞으로도 환경보호와 자원 선순환 실천에 앞장서 나가면서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