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스토리

아시아나항공, 인도 결연아동에 '희망의 날개' 선물

[KJtimes=김봄내 기자]아시아나항공이 인도 뉴델리에서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 16명은 지난 12()부터 14()까지 인도 뉴델리 북서쪽에 위치한 마하비르 엔클라브마을의 빨람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시설물을 보수하고, 결연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수업을 실시했다.

 

특별수업은 저학년과 고학년 2개의 학급으로 나눠 과학교실, 음악교실, 만들기 교실, 놀이 교실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별수업 이후에는 아시아나항공과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봉사단과 함께 아동들의 치과 진료와 구강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교내 봉사 활동 후, 결연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를 위해 델리대학교를 방문해 견학을 진행했으며 그동안 가정 형편상 관람해보지 못한 델리국립동물원에서 생태학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올해부터 인도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대회 성적 우수생들에게 장학금 1,000 만원을 지원하며 한국어 말하기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도왔다.

 

이날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아시아나항공 오경돈 델리지점장은, "참가자들의 한국어 실력과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에 감탄했다"한국과 인도 민간 교류에 더욱 이바지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 소속 임직원 100명은 2015년 부터, 이 지역 저소득층 아동 100명과 11 결연을 맺은 이후, 매월 소정의 임직원 후원금을 통해 아이들의 학용품, 교복구입, 방과 후 수업 운영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봉사단의 이번 인도 방문은 결연 아동들과의 세 번째 만남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