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블랙프라이데이, 쇼퍼를 위한 여행지 및 호텔 추천

[KJtimes=김봄내 기자]크리스마스가 한 달여 남짓 남으면서 세계 최대 할인 행사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바로 미국 추수감사절(11월 셋째 목요일) 바로 다음 날인 블랙프라이데이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한 해 총 상품 구매의 20%가 이 시기에 발생할 정도로,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이다.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발전하면서 전 세계인의 축제가 되어 추수감사절을 지내지 않는 여러 나라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전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세계인의 축제로 변하고 있는 중이다.

 

 

금년에는 아시아 여러 도시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연중 알뜰 쇼핑을 목적으로 해외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다음 주 금요일인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놓치지 말자. 1124일인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에 가장 많은 할인 행사가 있지만 그 전후 일주일 상간으로 계속되는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있어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에 글로벌 여행사 씨트립코리아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여행지와 문을 나서면 쇼핑가가 펼쳐져 쇼핑하기 편리하고 교통비도 아낄 수 있는 호텔을 소개한다.

 

 

또 씨트립은 여행 경비를 최대한 절약할 수 있도록 호텔 및 항공 예약 시 환율수수료가 청구되지 않는 결제 서비스를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중 유일하게 제공 중이다. 결제 시 한국발행카드메뉴를 누르면 이중 환율 적용으로 발생하는 추가 요금 없이 결제가 가능하며, 할인이나 결제 확인 문자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n 쇼핑의 천국 싱가포르

싱가포르에서는 올해로 두 번째인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싱가포르에서 쇼핑 명소로 가장 유명한 오차드로드 외에 싱가포르 최대규모의 선텍시티몰에서 쇼핑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또 리틀인디아, 차이나타운 등에서 이국적인 상품을 구하는 것도 재미있다.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에는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쇼핑몰 중 명품매장이 모여 있는 파라곤 및 센터포인트 매장들이 오전 730분에 일제히 문을 열고 오전 10시까지 얼리버드 쇼퍼들을 위해 커피와 머핀을 제공한다니 참고할 것.

 

 

쇼핑몰 근거리에 호텔이 있으면 쇼핑을 하다가 중간에 잠시 룸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좋고 거추장스러운 쇼핑백도 덜어 놓을 수 있어 좋다. 씨트립은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콘코드호텔 싱가포르(1123일 씨트립 최저가: 158,573)와 오차드 퍼레이드 호텔(씨트립 최저가: 129,512)을 추천한다.

 

 

n 천의 얼굴 홍콩

쇼핑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이 홍콩이다.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이어 매년 12월부터 2월까지 신상품 세일은 물론 패밀리 세일, 창고 세일이 많이 열려 알뜰 쇼핑객을 유혹한다. 가장 화려한 스카이라인을 자랑하는 침사추이 지역에 오션시티, 하버시티, 갤러리아 DFS 면세점 등 쇼핑몰이 밀집되어 있으며, 소고는 중국 전통 상품을 구입하기에 좋다. 홍콩 섬 센트럴에는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 숍이 늘어서 있는데, 4층에 걸쳐 2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IFC몰 역시 2, 30대가 좋아할 의류 제품이 많다. 또 홍콩의 이태원이라 불리우는 란콰이퐁에서는 쇼핑과 다양한 먹거리를 늦은 시간까지 즐길 수 있다.

 

 

침사추이 지역에 있는 호텔 중 씨트립이 추천하는 호텔로는 쉐라톤 홍콩 호텔앤리조트(씨트립 최저가: 385,200)와 호텔 파노라마 바이 롬버스(씨트립 최저가: 130,481)가 있다.

 

 

n 빛의 도시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는 2014CNN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쇼핑하기 좋은 도시 중 뉴욕, 도쿄, 런던 다음 4위에 올랐을 정도로 쇼핑하기 좋은 도시다. 이런 쿠알라룸푸르가 블랙프라이데이를 그냥 지나칠 리 없다. 여기에 1년에 3번 열리는 메가 세일 기간 중 겨울 시즌이 11월부터 12월까지다.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 지역은 우리나라 명동과도 같은 부킷빈탕으로 명품백화점 파빌리온 쇼핑몰이 위치해 있으며, 길거리 음식이나 야외에서 식사할 수 있는 식당도 많다. 이 외에 푸드코드가 유명한 LOT 10 쇼핑몰 외에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찾는 숭가이왕 몰 등이 있다. 이 외에 마사지샵, 갖가지 기념품과 옷, 액세서리를 구입하기 좋은 센트럴마켓도 방문해 볼만 하다.

 

 

부킷빈탕 지역에 위치한 가성비 높은 호텔인 트레이더스 호텔 쿠알라룸푸르(씨트립 최저가: 109,326) 또는 쿠알라룸푸르 저널 호텔(씨트립 최저가: 66,088)에 묵으며 쇼핑하면 편리하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