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롱패딩, 3만벌 모두 판매 "같은 가격에 추가 생산 어려워"

[KJtimes=김봄내 기자]평창 롱패딩이 30일 잔여 물량 3천벌을 모두 팔았다.

 

롯데백화점은 이날 서울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 에비뉴엘, 부산본점, 대구점 등 4개 점포에서 마지막으로 판매한 '평창 롱패딩' 잔여 물량 3천벌이 조기 매진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라이선스 업체인 롯데백화점이 '평창 롱패딩'이란 이름을 붙여 주문 제작한 물량 3만벌이 모두 판매됐다.

 

롯데백화점은 애초 마지막 3천벌을 잠실점 에비뉴엘에서만 판매하려 했으나 한 점포에 너무 많은 인파가 몰릴 경우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어 4개 점포에서 분산 판매하기로 계획을 바꿨다.

 

롯데백화점은 자체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등을 통해 잠실점에서 성인용 1500, 어린이용 200, 소공동 본점에서 약 900, 부산본점과 대구점에서 약 400벌을 판매한다고 공지했다.

 

판매 마지막 날에도 전날 저녁부터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백화점 입구에서 밤샘 줄서기를 하는 과열 양상이 재현됐다.

 

롯데백화점은 30일을 전후해 갑자기 추워진 날씨를 고려해 밤샘 줄서기에 나선 소비자들에게 귀가를 권유했으나 적잖은 구매 대기자들은 돌아가지 않고 지하철 내 쇼핑몰 바닥에 골판지 등을 깔고 노숙을 하는 풍경이 연출됐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평창 롱패딩'의 추가 생산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이 많지만, 기존에 준비한 물량은 오래전부터 사전 주문을 통해 판매 시기와 가격을 정해둔 제품이어서 지금 단계에서는 같은 가격에 추가 생산하는 게 어렵다"고 말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