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식음료업계, 숙취해소 음료 2.0 시대

[KJtimes=김봄내 기자]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을 앞두고 숙취해소 음료 경쟁이 치열하다. 주로 헛개나무 소재의 차() 음료가 일색이었던 1세대 숙취해소 제품과 달리, 최근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이색 음료들이 주목 받고 있는 것. 특히 맛으로 차별화를 꾀하며 숙취해소 음료 2.0 시대를 열고 있다.

 

이제 커피로 해장한다마노핀 해장커피

해장을 위해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가운데,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은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을 앞두고 직장인들을 위해 해장커피를 출시했다.

 

100% 아라비카 프리미엄 원두의 아메리카노에 쌉싸름한 풍미의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쌍화 엑기스와 꿀 등을 첨가해 숙취 개선 효과를 높인 아메리카노다. ‘해장커피(HOT/ICED)’는 그란데 사이즈 가격 2,800원이다.

 

마노핀 관계자는 마노핀의 매장은 대부분 지하철 역사 중심으로 위치해 있어, 늘어나는 연말 숙취로 고생하는 출퇴근길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해장커피를 구매해 상쾌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달콤한 배음료로 숙취해소 갈아만든배 by 숙취비책

해태htb는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숙취 해소에 좋은 음료로 인기를 끈 갈아만든 배를 숙취해소 성분을 함유한 갈아만든배 by 숙취비책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숙취해소 음료를 애용하는 소비자들이 숙취해소 효과도 중요하지만 음료 자체의 맛을 선호하는 것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표고버섯 균사체를 비롯해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등을 함유했으며, 배퓨레가 들어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헛개 추출물 넣은 식혜 음료 비락 헛개식혜

팔도는 비락 식혜에 헛개 추출물을 넣은 기능성 식혜 음료 비락 헛개식혜를 판매 중이다. 식혜음료에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더한 제품으로 헛개나무 추출액이 47,000mg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엿기름 추출액과 맵쌀도 들어있어 속도 채울 수 있는 기능성 음료다.

 

 

건강한 숙취해소 풀무원 명일엽&헛개 발효녹즙

숙취해소를 돕는 녹즙도 있다. 풀무원 녹즙은 명일엽&헛개 발효녹즙은 간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진 명일엽에 헛개, 밀크씨슬을 넣고 식물성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건강음료다. 이 제품은 매일 착즙한 유기농 명일엽과 유기농 케일 생즙이 25% 함유돼 비타민, 미네랄의 섭취를 돕고 레드자몽과 열대과일을 함께 담아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