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제넥신, 증권사가 목표주가 ‘쑥’ 올린 이유

“내년 영업익 3조원대”…“대규모 기술 수출”

[KJtimes=김승훈 기자]LG전자[066570]와 신약 개발기업 제넥신[095700]에 대해 NH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이 각각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면서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26NH투자증권은 LG전자의 목표주가를 105000원에서 13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내년에 3조원이 넘는 연결 영업이익을 낼 것이라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NH투자증권은 LG전자 연결 영업이익 추정의 기준점은 3조원 이상으로 보이며 내년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올해보다 각각 8%, 20% 늘어난 654000억원과 31000억원으로 추정했다.


같은 날, 대신증권은 제넥신의 목표주가를 59000원에서 89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면역치료제 하이루킨(GX-17)’의 대규모 기술 수출로 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는 분석에 기인한다.


앞서 제넥신은 지난 22일 하이루킨을 중국의 바이오기업 아이-맙 바이오파마에 기술 이전했다고 공시했다. 계약 후 30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는 계약금은 1200만달러(130억원), 중국에서 임상 진행 후 단계별로 받을 수 있는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54800만달러(6000억원).


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4분기 LG전자의 연결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 늘어난 163000억원으로 전망하고 영업이익은 4968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흑자전환한 것으로 관측한다가장 주목할 점은 홈엔터테인먼트 실적이 고해상도 비중 확대 등으로 예상치를 웃돌고 가전(H&A)은 제품배합과 판매 가능 제품군 확대 등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지목했다.


고 연구원은 전장부품(VC)은 전기차 부품 등 출하량 증가로 실적 개선이 기대되지만 스마트폰(MC) 사업부는 영업손실이 2000억원대로 적자 요인을 해소하지 못했다면서 주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 1.3배까지 올랐으나 투자 매력도는 여전히 우위에 있고 가전과 TV 제품배합, 높은 수주 출하비율을 유지해 전장부품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홍가혜 대신증권 연구원은 제넥신은 현재 하이루킨에 대해 감염질환, 다양한 암을 적응증으로 해서 전임상임상 1상을 진행 중으로 초기 개발단계에서 기술 수출로 연구개발(R&D) 경쟁력을 입증했다앞으로 성장호르몬 결핍증 치료제(GX-H9), 자궁경부암 치료제(GX-188E) 등 다수의 R&D 기술 이전과 모멘텀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