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스토리

푸조·시트로앵·벤츠 등 15개 차종 1천800대 '차량결함' 리콜

[KJtimes=김봄내 기자]푸조 3008, 시트로앵 그랜드 C4 피카소, 벤츠 GLC 220d 15개 차종 1836대가 제작결함으로 리콜된다.

 

1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한불모터스가 수입·판매한 푸조 3008 9개 차종 1149대는 3가지 이유로 리콜된다.

 

푸조 3008 1.6 Blue-HDi 2개 차종 701대는 주행 중 연료파이프와 연료탱크 쉴드(보호덮개) 사이에 마찰이 일어나 연료파이프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누유가 일어나고 화재 발생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푸조 508 1.6 e-HDi 4개 차종 256대는 구동벨트 텐셔너 결함으로 리콜된다.

 

이 결함으로 발전기 손상, 배터리 방전 촉진 우려가 확인됐고, 엔진 손상 우려도 제기됐다.

 

시트로앵 그랜드 C4 피카소 1.6 Blue-HDi 3개 차종 192대는 보닛 부품 간 접착 불량이 발견됐다.

 

접착 불량으로 소음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보닛이 변형·이탈되면서 운전자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도 확인돼 리콜 조치가 내려졌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수입·판매한 벤츠 GLC 220d 4MATIC 6개 차종 687대는 LED 전조등 조사각이 사양에 맞지 않게 적용돼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됐다.

 

리콜 관련 자세한 정보·문의는 한불모터스(02-3408-1654),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080-001-1886)로 하면 된다.

 

해당 제작사는 리콜 대상 자동차·이륜차 소유자에게 우편·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려야 한다. 리콜 시행 전 자비로 수리한 경우는 제작사에 수리비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 제작결함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