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특급호텔, 다양한 '설 선물세트'로 본격대결

[KJtimes=유병철 기자] 특급호텔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갈비세트와 희소성 있는 고급 선물세트를 특급호텔이 앞 다퉈 준비해 지갑 열기에 나섰다. 특급호텔 햄퍼 전문가와 소믈리에, 플로리스트 등이 마련한 대표적인 명절 선물을 소개한다.

 

(사진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로컬푸드 프로젝트를 통해 엄선된 지역의 명품 특산물을 비롯해 10만원 이하의 상품들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눈에 띄는 새로운 지역 명품 특산물 세트로는 제주 청정 바다에서 자란 은갈치와 옥돔과 함께 제주가 자생지인 약용작물 섬오가피를 재료로 만든 제주 전통 특산 명주 녹고의 눈물을 함께 구성한 제주 특선 세트, 최근 트럼프 대통령 방한 만찬행사에 쓰여 화제가 된 동해 청정 바다의 독도새우와 원기 회복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국내산 민물장어에 정통 일식 레스토랑 하코네의 장어소스를 함께 구성한 국내산 장어와 독도새우 세트, 저염 무색소 백명란젓과 정부에서 지정한 산양삼 특구 지역인 강원도 평창에서 재배한 산양삼을 함께 넣은 모모스키친 백명란 세트 등이 있다. 경북 문경에서 약돌을 먹여 키운 돼지고기만을 이용해 인터컨티넨탈 셰프 고유의 레서피로 소금을 넣지 않고 받는 분의 건강을 생각하며 만든 저염 간장 소시지는 오직 호텔 햄퍼 상품으로만 만날 수 있다. 소시지 선물세트는 각각 너도밤나무 훈연을 거친 훈제연어, 로랑 페리에 샴페인 등과 구성된 훈제연어와 저염소시지, 샴페인 세트, 4가지 프리미엄 치즈와 훈제 돼지고기 등과 구성된 수제 소시지와 4가지 치즈 세트로 만날 수 있다. 프리미엄 주류로는 러시아 황제의 샴페인으로 알려진 루이 로드레 샴페인을 올해 처음 판매한다. 명성 높은 크리스탈 샴페인 외 2종을 함께 판매한다. 또한 프랑스의 세계적 아티스트 필립 디 메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패키지 안에 9병의 보르도 특급 와인을 담은 2011 그랑크뤼 셀렉션(1세트 한정), 저명한 양조장 샤또 팔머에서 19세기 당시의 원액을 이용해 블랜딩한 프리미엄 와인인 샤토 팔머(3병 한정)는 소수의 고객을 위해 준비된 특별한 선물이다. 10만원 이하의 대중적인 선물세트도 약 10종을 선보인다. 버라이어티 세트, 건강 차 세트, 문배술 헤리티지 세트, 제주 전통 섬오가피 발효주 녹고의 눈물 등은 부담 없는 가격대로 선물할 수 있다. 미국산 쇠고기 육류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상품에 따라 문배술 헤리티지 세트,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을 각 세트별 선착순 50분께 무료로 함께 제공한다.


롯데호텔은 호텔 실속형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종가의 전통 방식으로 빚은 전통장에 명인의 손맛을 더한 기순도 명인의 장 실속 세트, 깊은 산에서 자란 자연송이를 잘게 썰어 넣어 장기간 숙성시킨 자연송이 고추장, 국내산 생들기름 선물 세트, 청정 지역에서 수확한 제철 식자재로 만든 스톤월키칭 드레싱 3종 세트 등이 대표적이며, 22종이 준비된다. 자연의 건강함을 그대로 전해줄 육류와 수산물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늘 인기 만점 선물인 한우는 1++ 등급 중에서도 한우 전문가의 까다로운 선별 기준을 거친 프리미엄 한우 세트, 고소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미식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양갈비 세트, 구이나 찜으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LA갈비세트도 마련된다. 수산물 중에서는 제주 추자도 인근에서 어획한 참조기를 엄선해 해풍으로 말린 추자도 굴비 세트와 육질이 단단하고 기름기가 적어 비린내가 나지 않는 청정 지역 남해의 귀족 멸치 세트를 추천한다.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롯데호텔 자체 상품들도 있다. 200여 가지 세계 각국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롯데호텔서울 뷔페레스토랑 라세느의 4인 가족 이용권은 정가 대비 약 20%할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서울뿐 아니라 제주, 부산 등 전국 18개 롯데호텔 체인 및 롯데리조트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롯데호텔상품권도 준비된다. 여유 있고 편안한 수면을 도와줄 롯데호텔의 자체 브랜드 해온 침구 세트도 실용적인 선물로 문의가 많다. 최고의 품질, 깊은 맛과 향은 물론 소장가치까지 겸비한 주류 상품들도 명절에는 늘 인기다. 그 중에서도 프랑스 정통 꼬냑 명가인 레미마르탱의 루이 13세 제로보암은 전세계 100병만 한정 생산됐으며 국내에는 단 2병만 수입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파크카페 헤드 셰프의 특제 소스가 함께 제공되는 시그니처 스테이크가 제공되는 정육 세트를 비롯해 와인, 샴페인, 초콜릿, 수제 쿠키, 치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햄퍼,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각 나라의 다양한 와인 선물 세트를 메리어트 호텔 로고의 와인 목걸이와 함께 제공한다. 또한 숙박권, 파크카페 식사권, 프라이빗 한식 라운지 식사권, 수 피트니스 사우나 입장권 등의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고객이 선물하고자 하는 목적 및 받는 분의 취향에 맞게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호텔 상품권 증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아이템은 맞춤형 주문 가능하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올해 일식당 모에기의 장어 특선과 중식당 금룡의 불도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모에기 장어 특선은 일본의 전통 소스 제조법 중 하나인 요비모도시 기법으로 만들어 장어구이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룡의 불도장은 최고의 약선 중 하나로, 해삼과 전복 등 진귀한 식재료가 들어간 중국 대표 보양식이다. 8시간 이상 푹 끓인 육수에 최상의 재료를 더해 약한 불에서 4~5시간 정도 더 달인 후 완성돼 겨울철 원기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이외 워커힐 R&D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워커힐 수제 초콜릿과 어진선 견과류 특선, 베티나르디의 차 세트 등 다양한 구성의 선물 세트가 마련된다.

 

더 플라자는 호텔 셰프와 소믈리에, 플로리스트 등 호텔 내 전문가 집단이 직접 선택한 약 90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해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모든 육류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당일 작업되고, 모든 상품은 호텔리어들이 직접 포장에서 배송까지 담당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개정 시행되는 김영란법에 발맞춰 더 플라자만의 유니크한 특징을 상품으로 구성한 P컬렉션, 전통 종가의 장, 한과 세트,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에릭케제르의 베이커리 선물세트 등 10만원 이하 상품군도 구성되어 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인기가 높은 스테이크, LA 갈비, 와인 세트 등의 구성을 30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우수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 깊은 풍미의 최상급 부위로 선별된 BLT 스테이크 세트와 찜, 구이 등 조리법이 다양한 LA갈비 세트, 국내산 한우 사골과 사태로 구성한 한우 사골 세트, 요리에 풍미를 더해줄 참기름, 들기름의 건강 퀸즈 버킷 세트, 자연 그대로의 천연 꿀을 담은 꿀..달 천연꿀 세트 등이 있다. 국가 대표 정하봉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와인 세트도 준비된다. 상큼한 과일 아로마가 특징인 칠레 화이트 와인과 묵직한 타닌의 칠레 레드 와인으로 구성된 옐초 리제르바 이스페셜 와인 세트, 2008년 와인 스펙테이터 100대 와인으로 선정된 토스카나의 화이트 와인과 이태리 대표 품종인 산지오베제로 만든 레드 와인의 이태리 카피네토 세트 등이 있다. 이 외에도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레스토랑인 BLT 스테이크, 타볼로 24 뷔페 식사권, 그리고 객실 숙박권과 스파 이용권 등도 준비된다.


(사진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 선보이는 육류선물세트는 총 5가지. 육질이 부드럽고 마블링이 뛰어난 한우 채끝 등심과 부채살의 최상급 한우 스테이크와 프랑스 보르도 그랑크뤼 등급의 와인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한우 스테이크 세트, 고급 한우 치맛살과 부채살로 구성된 한우 구이세트, 미국산 LA 갈비세트, 구이 및 스테이크 세트로 다양하다. 실속형 선물을 원하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선물세트가 준비된다. 한식 셰프가 엄선하여 선택한 신선한 게를 몸에 좋은 인삼과 녹용 이외에 12가지 한방약재로 정성스레 만든 간장게장과 전복장, 훈제연어 세트, 고급한과 및 상주 곶감 세트, 세계 각국의 고급 와인세트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한 10여 가지의 선물세트도 준비된다.

 

메이필드호텔의 낙원은 30년 전통 갈비 명가의 명성에 걸맞게 강원도 철원 청정지역에서 사육된 1+등급의 국내산 한우를 조리장이 직접 엄선하고 손질한 갈비세트를 준비했다. 4종류로 한약재, 과일, 벌꿀을 사용해 조리장의 특급 노하우를 담은 양념으로 숙성시켜 만들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미국산 양념갈비와 갈비찜 세트도 함께 판매한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육류 및 수산물 세트, 다양한 고급 와인 세트부터 커피, 티 세트 및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는 소금 세트, 올리브오일 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명품 육류세트의 경우 명절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국내산 한우 1++ 등급으로 구성된 명품 한우 세트와 호주 고급 청정우로 구성된 등심 스테이크, 그리고 실속 있는 갈비 세트 등이 고급 와인과 함께 구성된다. 신선한 국내산 게만을 선별하여 호텔 셰프가 직접 담근 특선 앰배서더 간장 게장은 각종 한방 재료로 정성껏 달인 간장과 2번의 숙성과정을 거쳐 짜지 않고 꽃게 본연의 깊은 맛을 낸다. 노르웨이산 훈제 연어세트는 화이트 와인과 호스 래디시 소스, 케이퍼가 함께 준비된다. 지역 특산품으로는 청정지역 상주에서 자연 상태로 건조한 상주 곶감 세트와 100% 국내산 농수산물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한과 제조법으로 재현한 교동 한과 세트가 준비된다. 합리적인 가격의 선물세트도 마련된다. 소금 선물 세트의 경우 프랑스 청정지역 게랑드 지방에서 전통방식으로 생산한 최고급 품질의 플뢰르 드 셀과 토판 천일염, 그리고 구수한 풍미를 자랑하는 모리셔스 원당으로 구성된다. 올리브 오일 세트는 유기농 올리브 농가에서 채집된 열매만을 사용하여 특유의 향미를 자랑하는 리오 올리브 오일과 가볍고 산뜻한 맛의 라파엘 살가도 포도씨유로 구성된다. 또한 생두의 특징을 잘 살린 왈츠와 닥터만 커피 드립백 세트와 다비도프 커피 세트, 일상여백 청자 에스프레소 잔 세트 및 옻칠 수저 세트까지 다양한 선물 세트가 마련되어 선물을 고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레볼루션 티 세트는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담겨 준비되며, 전통 한방차 세트도 준비된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앰배서더 햄퍼 박스는 파티시에가 정성껏 만든 푸르트 파운드케이크, 그윽한 향의 프리미엄 티 세트와 고급 원두 커피 세트,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과 그에 어울리는 치즈 3종 등 풍성하게 구성되어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이 밖에 호텔 소믈리에가 선별한 프리미엄 와인 세트도 고급 박스에 담겨 준비된다. 특히 원글라스 파우치 와인 세트는 언제 어디서든 최상의 컨디션의 와인을 신선한 상태로 맛볼 수 있어 눈여겨볼 만하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식음업장에서 사용해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구성한 아리아 양갈비 세트, 나인스 게이트 스페셜 세트, 나인스 게이트 와인&치즈 세트, 스시조 햄퍼 세트, 스시조 사케 세트, 셰프에게 귀한 식재료로 사랑 받고 있는 조선호텔 김치 장 이야기, 참기름 들기름 세트와 트러플 고메 특선 세트, 디퓨저 몰리스 블랑과 노블레스 침구 세트, 호텔 음식의 맛을 결정하는 비법 재료들로 구성한 선물을 10만원 이하로 호무랑 웰빙 세트, 안면도 고춧가루, 제주 참깨 세트, 이탈리안 드레싱 세트를 선보인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골든 프리미엄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마블링과 감칠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명품 횡성 한우 세트가 부위에 따라 4종의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전통의 맛을 고스란히 담은 영광 법성포 굴비 세트, 청정 해역에서 온 옥돔 세트, 민어 굴비 세트 등 명품 굴비 세트 7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급 와인 선물 세트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그랜드 힐튼 서울 소믈리에가 선택한 소믈리에 와인 세트 3종과 와인, 치즈 등 다양한 구성품의 그랜드 힐튼 햄퍼 세트 2종도 준비된다. 이 외에도 호텔 뷔페 식사권과 고객들의 만족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하는 테라스라운지 해피아워 이용권 등 설 명절을 더욱 풍요롭고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글래드 여의도는 10만원 이하의 상품들도 구성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산 김 선물세트를 비롯해 제주 특산품인 한라봉과 레드향, 특 흑화고 표고버섯으로 구성된 혼합버섯 세트, 글래드 객실의 대표 어메니티로 구성된 글래드 아이템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국내산 한우 1++ 등급으로 구성된 명품 한우 세트, 수산물로는 제주도 은갈치 세트, 위스키 셀렉션, 숙박권 및 그리츠 레스토랑 식사권, 메종 글래드 제주 객실 숙박권 및 삼다정 레스토랑 식사권 등을 구성하여 취향에 따라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