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맛·향·멋으로 매력 어필, 여심 사로잡는 수입맥주 뜬다

[KJtimes=김봄내 기자]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수입맥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양한 종류와 특별한 음용법이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해 발표한 주류 소비 및 섭취 실태 설문조사에서 수입맥주 음용 경험률이 2016년보다 11.6% 상승해 66%를 기록했다. 특히 여성의 수입맥주 경험이 2016년에 비해 14.4%나 증가했다.

 

이와 같이 수입맥주를 즐기는 여성이 증가한 이유는 혼술홈술등 소비자 취향대로 즐기는 새로운 음주 트렌드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수입맥주는 국산 맥주에 비해 다양한 향과 맛, 사이즈 등으로 선택의 폭이 넓고, 친구들과 함께 그 날의 기분과 분위기에 맞춰 가볍게 즐기기에 적당해 여성들의 새로운 음주 문화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그 중에서도 특별한 음용법이 있거나 SNS 인증샷으로 활용하기 좋은 예쁜 패키지, 도수가 높지 않은 부드러운 맛으로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수입맥주를 소개한다.

 

체코 대표 맥주 코젤다크, 시나몬을 더해 달콤쌉싸름한 풍미를 돋보이게

코젤다크는 1인당 맥주 소비량 세계 1위인 체코를 대표하는 흑맥주다. 체코산 흑 맥아를 포함한 4가지 몰트(페일 몰트, 바바리안 몰트, 카라멜 몰트, 다크 몰트)의 환상적인 배합 기술을 통해 코젤다크 고유의 달콤하고 쌉싸름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코젤다크는 기존의 흑맥주와는 달리 도수가 낮아 마시기 부담스럽지 않고, 목넘김이 부드러워 특히 여성들의 선호가 높다. 최근 인스타그램 등의 SNS 채널을 통해 코젤다크와 시나몬 가루를 함께 활용한 시나몬 음용법도 2030 여성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두 개의 접시를 준비해 그 중 한 개의 접시에는 시나몬 가루를 뿌리고, 나머지 접시에는 약간의 물을 담는다. 물이 담겨 있는 접시에 컵을 거꾸로 꽂아 주둥이에 물을 묻히고, 시나몬이 담긴 접시에 다시 거꾸로 꽂아 가루를 묻힌다. 마지막으로 맥주를 조심스럽게 따르면 코젤다크 시나몬이 완성된다.

마시는 동안 달콤한 시나몬의 향과 달콤쌉싸름한 코젤다크의 맛이 어우러져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마치 칵테일 같은 비주얼이 여성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코파버그, 풍부한 과일맛과 톡 쏘는 청량함으로 상큼하게

과실주에 탄산을 더 한 사이더 제품은 혼술 하기에도 좋고, 친구들끼리 피크닉을 즐기거나 음식점에서 가볍게 기분 내기 적당해 특히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코파버그는 1882년 스웨덴 코파버그 타운에서 최초로 탄생한 사이더 제품으로, 스웨덴의 자랑거리인 깨끗한 연수를 사용하여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유지했다. 국내에서는 스트로우베리 라임, 페어 총 2가지 종류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일반 맥주와는 달리 과일의 신선한 향과 특유의 청량감이 뛰어나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코파버그를 즐길 때 큰 유리잔에 얼음을 곁들여 마시면 더욱 과일의 신선함과 풍미가 더욱 극대화된다. 코파버그 관계자는 코파버그가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낯선 브랜드이지만, 이미 유럽 각 국에서는 알코올이 함유되어있는 사이더 제품이 트렌드, 인기, 보편적라고 전했다.

 

호가든 로제, 분홍빛 맥주로 로맨틱하게

호가든 로제는 유리잔 대신 과일 잼 용기에 맥주를 담아 마셨다는 벨기에 전통설화에 착안해 탄생했다. 달콤하고 풍부한 과일 향과 가볍게 즐기기 좋은 낮은 도수, 핑크빛의 아름다운 디자인까지 갖춰 여성들의 취향을 공략하며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호가든 로제는 호가든 고유의 밀 맥주 맛에 라즈베리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핑크 빛 과일 맥주로 가벼운 산도와 가벼운 보디 감으로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도 두루 잘 어울리고 도수가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샴페인 용량과 같은 750mL의 대용량이라 여럿이 모였을 때 함께 마시기 좋고, 특히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연인들을 위한 날에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 준다

 

크로넨버그 1664 블랑, 과일 향으로 부드럽게

크로넨버그 1664 블랑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밀맥주로, 오렌지 껍질의 상큼한 시트러스 향과 풍부한 과일 향이 진하고, 입 안 가득 머금었을 때 독특한 꽃향기가 느껴진다. 은은하게 퍼지는 벌꿀향으로 입안을 달콤하게 마무리해 목 넘김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블랑은 예술과 미식의 나라인 프랑스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밀맥주로, 깔끔하고 세련된 패키지와 차별화된 향과 맛으로 트렌디한 2030 여성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