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코카콜라, 평창올림픽 강릉-평창에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 오픈

[KJtimes=김봄내 기자]코카-콜라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기념해 올림픽 경기가 펼쳐칠 강릉과 평창에 각각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크 큐브 갤러리를 오픈한다. 특히 강릉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지난 1일 서울 홍대에 오픈한 도심 속 평창동계올림픽 체험공간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에 이은 두 번째 자판기 모형의 올림픽 체험공간이다.

 

빙상 경기가 열리는 강릉 올림픽 파크 내 위치하는 약 15미터 높이의 두 번째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실제 자판기와 같이 특수 제작된 코인을 넣으면 코카-콜라 오리지널혹은 코카-콜라 제로등 원하는 맛의 버튼을 눌러 짜릿한 코카-콜라를 뽑아 마실 수 있는 짜릿한 샘플링이 진행되며, 랜덤으로 코카-콜라 제품과 함께 기념품까지 제공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까지 펼쳐진다.

 

 또한, 매일 아침 강릉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를 처음으로 방문해 코인을 넣는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코카-콜라 관련 물품이 담긴 기프트팩을 제공하고 코카-콜라 폴라베어와 현장 스태프들이 함께하는 짜릿한 댄스 퍼포먼스로 깜짝 축하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 추위를 피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야외 난방 공간인 히팅 스퀘어(Heating Square)를 비롯해,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사진을 SNS (해쉬태그 : #CokePLAY, #CocaCola, #자이언트자판기)에 공유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포토 이벤트,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가 있는 날에는 짜릿한 코-크 하이파이브 퍼포먼스와 코카-콜라를 나눠주는 응원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2018 평창동계올림픽 현장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강릉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는 오는 8일부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일인 25일까지, 그리고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개막일인 39일부터 폐막일인 18일까지 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다.

 

짜릿한 올림픽 경험은 평창에서도 펼쳐진다. 강릉에 이어 설상 경기가 펼쳐질 평창 올림픽 플라자에는 코카-콜라 만의 아이코닉한 이미지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하는 짜릿한 이미지를 전시한 -크 큐브 갤러리를 오픈한다.

 

평창 -크 큐브 갤러리는 코카-콜라 컨투어 보틀 실루엣 조형물과 코카-콜라의 2018평창동계올림픽 캠페인 모델인 김연아, 박보검과 함께 촬영한 올림픽 광고비쥬얼을 배경으로 짜릿한 올림픽 현장의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특히 야간에는 겨울 밤을 환히 밝히는 조명이 켜지면서 누구나 사진으로 담고 싶은 완벽한 배경을 만나볼 수 있다..

 

평창 -크 큐브 갤러리는 개막일인 9일에 오픈해 올림픽 폐막일인 25일까지 운영되며, 관람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저녁 9시까지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