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김연아, 태릉선수 깜짝 방문해 '샛별' 유영 만나 전한 말은?

[KJtimes=김봄내 기자]‘피겨샛별유영 선수가 출연한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짜릿한 여정 코카-콜라 저니 카풀에서 피겨여왕김연아가 유영 선수를 깜짝 방문해 짜릿한 응원을 전했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의 성화봉송 최종 주자에 김연아가 나서며, 성화봉송의 시작과 마지막을 장식한 두 사람의 만남은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여자 피겨에서 김연아 이후 처음으로 200점을 돌파해 주목을 받은 피겨 국가대표 유영은 코카-콜라 저니 카풀의 네 번째 주인공 탑승해 최근 시합이 몰려있어 매일 집, 학교, 훈련장만 오가는 생활로 몸과 마음이 피곤한 상태인데 오늘만큼은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하고 싶다고 밝히며 MC 김신영과의 짜릿한 힐링 여정에 나섰다.

 

유영은 MC 김신영과의 인터뷰를 통해 국가대표이자 15살 여중생으로서의 꿈과 삶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피겨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유영은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 때 연아 언니의 경기를 보고 피겨스케이팅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밝히며 김연아를 보며 꿈을 키운 진정한 김연아 키즈의 면모를 보였다. 이어 피겨 인생에서 가장 짜릿했던 순간으로 2016년 종합선수권대회에서 첫 우승을 했던 순간을 꼽았으며, 꿈에 대해서는 김연아 언니처럼 강심장을 가지고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따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밖에도 유영은 트와이스와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춤을 모두 외우고 있을 정도로 열렬한 팬심을 보이는가 하면, 감춰온 끼를 아낌없이 보여줘 귀엽고 순수한 15살 여중생다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첫 성화봉송 주자로 나섰을 때의 소감에 대해서는 인생 최고의 추억이었다고 전했다.

 

김신영과 짜릿했던 힐링 데이트를 즐긴 뒤 훈련을 위해 돌아온 태릉선수촌에는 피겨여왕김연아가 깜짝 손님으로 유영을 기다리고 있었다. 지난해 111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첫째 날, 첫 성화봉송주자로 나선 유영 선수를 직접 만나 축하한 이후 또 한번의 짜릿한 만남을 가진 것.

 

유영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깜짝 방문한 김연아는 “2010 벤쿠버 동계올림픽 경기를 보고 피겨를 시작했다는 말이 충격이었다선수 생활을 마무리하는 시기였는데, 그 때 피겨를 시작했다는 말을 듣고 나이 차이에 한번 놀라고, 그 짧은 기간에 벌써 국내 정상급 선수로 성장한 것에 또 한번 놀랐다고 밝혔다. 이어 어린 선수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부상을 많이 당하는데, 다치지 말고 은퇴하는 날까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길 바란다는 진심 어린 걱정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짜릿한 만남을 마무리했다.

 

저니 카풀은 코카-콜라사의 디지털 매거진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 한국판의 대표 인터뷰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생각을 가진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코카-콜라 저니 카를 타고 게스트와 카풀방식으로 이동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생각을 가진 각양각색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게스트가 꿈을 이룰 목적지로 향하는 여정에 동참한다. 게스트가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 주는 코카-콜라 저니 카는 쉐보레의 트랙스(Chevrolet Trax) 차량으로 제작됐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