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무역, 업황 회복세 둔화로 ‘부진’ 전망된다고(?)

KB증권 “안정적 수익성 유지하는 점은 긍정적”

[KJtimes=김승훈 기자]영원무역[111770]의 올해 실적이 업황 회복세 둔화로 애초 예상보다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2KB증권은 영원무역에 대해 이 같은 분석을 내놓고 이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41000원에서 38000원으로 낮추고 투자의견은 종전처럼 매수로 제시했다.


KB증권은 영원무역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의 경우 4526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9% 줄었고 영업이익은 208억원으로 8.3% 늘었지만 시장 기대치(컨센서스)10.3% 하회했으며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부문의 업황 회복세가 부진하고 종속회사인 스캇의 실적 부진도 지속했다고 분석했다.


김은지 KB증권 연구원은 업황 회복 속도 부진으로 올해 수익 추정치도 하향 조정하는데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전망치를 종전보다 각각 5.6%, 8.9% 내려 잡았다면서 다만 OEM 업황의 변동성에도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는 점은 긍정적이고 스캇의 실적도 2017년을 저점으로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날 신한금융투자도 영원무역의 목표주가를 기존 47000원에서 41000원으로 하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그러면서 종속회사인 스캇(Scott)의 부진 등으로 올해 실적 전망치를 낮춰 잡았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은 영원무역의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3% 증가한 208억원으로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연결 대상 회사인 스캇은 영업이익은 추정치 수준인 80억원을 올렸으나 순이익에서는 영업권 상각 반영으로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연결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0.9% 줄어든 19917억원, 영업이익은 2.8% 감소한 1761억원으로 예상한다스캇의 영업이익은 39억원이라고 추산했다.


박 연구원은 스캇의 지난해 영업실적은 매출 부진 등으로 매 분기 예상치를 밑돌아 실적 방향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면서 스캇 실적 불확실성과 환율 전망치 하향 등을 고려해 목표주가를 내렸으며 업황 회복도 아직은 기대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그는 지난해 12월까지 발표된 미국 내 의류 관련 재고는 9개월 연속 역성장했고 일부 의류업체 재고가 증가세로 반전됐으나 업황 회복은 더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다만 동종업체와의 주가 가치평가 수준 차이를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