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유진테크, 증권사가 관심갖는 진짜 이유

“신사업 성장에 실적 증가”…“상반기 최대 매출 전망”

[KJtimes=김승훈 기자]LS산전[010120]과 반도체 장비 생산업체 유진테크[084370]에 대해 신한금융투자와 키움증권이 각각 관심을 가지면서 그 이유에 대해 시선을 쏠리고 있다.


19일 신한금융투자는 LS산전의 목표주가를 8만원에서 8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재생에너지 등 신사업 성장에 실적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실적 전망치 상향조정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올렸으며 상반기에는 에너지 전환 관련 정부 제도 변경이 확정되고 하반기에는 대형 태양광발전 공사와 재생에너지, 산업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확대가 본격화하면서 융합사업 부문의 성장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같은 날, 키움증권은 유진테크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9000원을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할 것이라는 분석에 기인한다.


키움증권은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1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8% 증가했지만 시장 기대치는 밑돌았는데 미국 법인 유지너스의 인수비용 및 해외 제조에 따른 높은 제조원가 영향이라고 진단했다.


허민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LS산전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6175억원과 478억원으로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4%, 33.2% 증가할 것이라며 연간 매출은 25900억원, 영업이익은 2052억원으로 각각 지난해보다 10.6%, 29.5% 늘 것이라고 예상했다.


허 연구원은 /달러 환율 하락에도 전력인프라·융합사업 수익성 개선, 중국 법인 호조 등으로 1분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면서 연간으로는 전력인프라의 경우 한국전력의 송·변전 투자가 15% 늘면서 수혜가 기대되고 스마트 팩토리·빌딩 확산 정책으로 자동화사업과 LS사우타 등도 혜택을 볼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융합사업은 전기차부품·철도신호시스템 흑자전환과 태양광 관련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중국법인 역시 태양광 설비 확대, 삼성·LG그룹의 공장 증설로 전력사업 매출이 늘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희 키움증권 연구원은 올해 국내 반도체 양사의 D램 투자가 작년 대비 우호적이어서 이에 따른 유진테크의 증익 사이클이 2분기까지 지속할 것이라며 “1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 늘어난 584억원을 기록하며 상반기에 사상 최대 매출액을 경신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한 연구원은 유지너스의 인수로 장비 포트폴리오 다변화가 이미 진행된 상황에서 하반기 제조원가 안정화가 예상된다는 점, 유지너스의 매출액이 지난해 12월분부터 반영된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긍정적인 투자심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