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 신작 부재로 ‘매출감소’ 전망된다고(?)

유진투자증권 “주가 상승 가능성 제한적”

[Kjtimes=김승훈 기자]넷마블게임즈[251270]가 신작 부재 등으로 부진한 1분기 실적을 발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4일 유진투자증권은 넷마블게임즈에 대해 이 같은 전망을 내놓고 이 종목에 대해 중립투자의견을 유지한 채 목표주가를 기존 175000원에서 155000원으로 11.4% 포인트 내렸다.


유진투자증권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 중국에서 하루 매출액 50억원 이상 흥행을 기록할 가능성은 상당히 크지만 시장 전망치에 이미 신작 출시에 따른 매출 증가분이 반영돼 있어 주가 상승 가능성이 제한적이라고 진단했다.


정호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넷마블게임즈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5086억원, 영업이익은 80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각각 26.0%, 59.9% 감소할 전망이라며 신작의 부재, 국내외 핵심 라인업의 매출감소 등이 실적 부진의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에 하루 매출 26억원을 기록하던 리니지2레볼루션은 올해 1분기 들어서 일 매출액이 20억원 이하로 감소했다면서 직전 분기 주력 신작이던 테라M 역시 1분기 평균 매출액이 2억원 이하로 감소했다고 추산했다.


그는 “2분기에는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 <테라아사가>, <BTS 월드> 등 신작이 출시되고 4월 이후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중국 판호 획득 가능성도 크다다만 이런 요소는 이미 실적 추정치에 상당 부분 반영됐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30일 지난해 상장 후 첫 주주총회를 열고 넷마블게임즈 주식회사에서 넷마블 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하고 이번 사명 변경이 지난 2000년 회사 설립 당시의 사명으로 돌아감과 동시에 미래 사업 준비 및 확대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아울러 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사업, 블록체인 관련사업 및 연구개발업, 음원 등 문화콘텐츠 관련 사업을 신규 사업목적으로 추가서했다.


이날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넷마블은 상장 당시 확보한 자금을 통해 다양한 사업영역에 투자할 계획이라며 게임 중심의 사업은 유지하되 게임사업과 접목이 가능한 신기술 등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대표는 이어 넷마블은 글로벌 경쟁이 한층 격화된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매출 약 62%, 영업이익 약 73% 성장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이런 성과를 기반으로 배당 또는 자사주 매입 등 주주친화정책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