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삼성바이오로직스, 증권사가 주목하는 까닭

“1분기 실적 기대 이상”…“자회사 복제약 유럽 출시 호재”

[KJtimes=김승훈 기자]LG전자[066570]와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에 대해 증권사가 주목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9NH투자증권은 LG전자의 목표주가를 13만원에서 14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1분기에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NH투자증권은 LG전자의 1분기 연결 매출액은 151000억원, 영업이익은 1100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고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현재 주가는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 부문 사업 부진에도 HE·H&A·VC(자동차부품) 부문 실적과 내재가치에 연동해 움직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한국투자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매수투자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53만원에서 61만원으로 올렸다. 이는 이 회사의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유럽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 복제약) ‘임랄디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는데 기인한다.


한국투자증권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경우 지난 3월 임랄디의 유럽 판매 허가를 받고도 특허 문제로 유럽 출시를 미루고 있었지만 최근 애브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음에 따라 올 10월부터는 임랄디의 유럽 판매 길이 열렸다고 밝혔다.


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LG전자의 경우 1분기 실적에서 HE(TV)H&A(가전) 부문이 확실한 경쟁 우위를 갖추고 호실적을 기록 중인 것을 재확인했다올해 연간 매출액은 65조원, 영업이익은 33000억원으로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고 연구원은 가전과 TV 부문에서 강해진 펀더멘털(기초여건)이 실적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이라면서 특히 가격 경쟁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가전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와 채널 지배력 강화는 성장 기대치를 상향하는 요인이라고 꼽았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램시마(셀트리온), 베네팔리(바이오에피스) 사례를 통해 확인했듯이 유럽에서는 첫 허가를 받은 바이오시밀러가 어느 정도 성공이 보장된다임랄디는 경쟁작인 암제비타(암젠)와 함께 유럽의 첫 휴미라(애브비) 바이오시밀러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진 연구원은 휴미라는 류머티스 관절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강직성 척추염, 건선 등의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는 바이오의약품이고 임랄디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바이오시밀러로 휴미라와 효능은 같고 가격은 저렴하다면서 임랄디는 경쟁작과 동시에 출시되더라도 바이오에피스 제품 중 가장 높은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실적개선을 견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