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삼성전기·씨젠 목표주가 ‘쑥’…이유 들어보니

“면세점 실적 개선” “MLCC 호조로 실적개선” “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

[KJtimes=김승훈 기자]신세계[004170]와 삼성전기[009150], 씨젠[096530] 등에 대해 증권사가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다. 이에 따라 그 이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2일 신한금융투자는 신세계의 목표주가를 41만원에서 4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종전대로 매수로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가 면세점 부문 실적 개선과 함께 주가가 우상향 흐름을 이어갈 것이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신한금융투자은 신세계의 경우 지난달 인수해 이달 초 합병한 이마트 산하 T1과 부산 시내점 실적이 2분기부터 반영되고 7월에는 강남점 오픈도 예정돼 있으며 기존 면세 부문의 고성장세에 신규 면세점 모멘텀, 경쟁업체 대비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등이 투자 포인트라고 지목했다.


이날 키움증권은 삼성전기의 목표주가를 13만원에서 14만원으로 올렸다. 이는 이 회사가 고용량 적층캐패시터(MLCC)의 업황 호조로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는 분석에 기인한다.


키움증권은 삼성전기의 경우 MLCC1분기부터 절대 가격이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해 수익성 향상으로 직결되고 있으며 당장 1분기 영업이익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5% 증가한 146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인 1384억원을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같은 날, 신한금융투자는 씨젠의 목표주가를 41000원에서 45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종전처럼 매수로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둘 것이라는 기대에 따른 것이다.


신한금융투자은 씨젠의 올해 1분기 매출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3% 증가한 242억원, 영업이익은 29.9% 늘어난 43억원으로 추정하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신세계의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10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2.4% 늘었을 것으로 추정한다실적 개선의 주요인은 면세 부문인데 진나해 같은 기간 19억원 영업적자를 기록한 면세 부문은 올해 1분기 80억원의 이익을 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1분기 총매출액은 12.5% 증가한 19915억원으로 추산했다면서 “2분기 이후에는 신규 면세점 실적이 반영되면서 실적 증가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자동차 전장용 MLCC 매출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며 질적 개선이 수반될 것이고 올해 전장용 MLCC 매출은 1000억원 규모로 2배 이상 급증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5G 기지국 수요가 더해질 것인데 5G 스마트폰용으로는 MLCC 용량이 4G 대비로도 20% 이상 늘 것이라고 예상했다.


배기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수익성이 좋은 시약 매출이 증가하면서 매출원가율이 높아져 영업이익률은 17.9%로 개선될 것이라면서 씨젠의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995억원과 184억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13.5%31.6% 증가하면서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