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지멘스, 활용성과 안전성 높인 2018년 인덕션 신제품 2종 출시

[KJtimes=김봄내 기자]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지멘스의 공식판매원인 화인어프라이언스가 지멘스 인덕션 2018년 신제품 2(하프플렉스존 인덕션 ‘EX675LEC1K’와 트리플존 인덕션 ‘EH611FJB1K’)을 출시했다.

 

플렉스존과 기본 원형화구 2개로 구성된 지멘스 하프플렉스존 인덕션(EX675LEC1K)은 기본 화구에 플렉스존과의 콤비네이션 제품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플렉스존은 조리기구를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감지하여 조리기구 모양과 크기에 맞게 해당 구간만 가열하므로 유동성 있게 조리할 수 있다.

 

이 모델은 파워무브플러스(PowerMovePlus) 기능을 탑재해 조리 시 편의성도 높였다. 요리 중 조리기구를 다른 화구로 이동해도 별도 예열 없이 세팅 된 온도 그대로 옮겨가거나, 좀 더 낮은 온도로 조정해 옮겨가는 기능이다. 이 밖에도 팬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프라잉센서(FringSensor) 기능을 적용 할 수 있어 구이 및 튀김 요리에 적합하다.

 

원형화구 3구로 구성된 지멘스 트리플존 인덕션(EH611FJB1K)은 원형 조리기구 사용이 많은 한식 조리문화에 적합해 한국 소비자들의 수요와 취향을 겨냥한 모델이다. 파워부스트(Power Boost)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기존 파워레벨 9단계 사용시보다 많은 양의 물을 더 빨리 끓여 국이나 찌개 등 국물 요리를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지멘스 제품 중 합리적 가격에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실속형 프리미엄 모델로 소비자들의 가치소비에 선택 폭을 넓혔다.

 

이 두 모델은 병행수입이나 해외직구 제품과 구분되는 정식수입 한국형 모델이다. 유럽에서 CE인증을 거치고 한국 정격전압(220V)과 주파수(60hz)으로 설계변경 한 후 한국에서 전기안전인증과 전자파안전인증,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을 받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정식 A/S망도 전국적으로 구축되어 있어 전문적으로 케어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멘스 공식 판매원인 화인어프라이언스 측은 이번에 출시된 하프플렉션 인덕션(EX675LEC1K)과 트리플존 인덕션 (EH611FJB1K) 모두 출력 조정 기능을 갖춰 소비전력을 항상 기준 범위 내로 유지하여 전력을 제어할 수 있다출력량을 사전에 세팅하면 입력한 값을 넘지 않도록 자동으로 전력과 전류를 낮춤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방지할 수 있고 안전한 사용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