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특급호텔 - 풍성한 가정의 달 행사 엿보기

[KJtimes=유병철 기자] 5월은 가정의 달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 가족 구성원을 챙겨야 하는 날들이 유독 많다. 이에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호텔마다 가족을 겨냥한 상품을 앞 다퉈 내놓고 있다. 5월 식음료 행사와 패키지, 이벤트 등 요긴한 것들만 추려 보았다.

 

(사진 =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해피 키즈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대한민국의 랜드마크호텔 시그니엘서울부터 실속 있는 하루를 보장할 롯데시티호텔, 개성이 돋보이는 L7까지 롯데호텔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상기 패키지는 객실 1, 3인 조식, 롯데호텔의 마스코트인 로니베어 1개가 전 호텔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특히 시그니엘서울과 롯데호텔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는 똑똑! 로니왔어요이벤트를 진행, 예약 시 요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직원들이 객실로 깜짝 등장, 아이들에게 선물을 직접 전달하고 요청 시 기념 촬영도 함께 해준다. 위 특전과 함께 시그니엘서울은 아쿠아리움 입장권 3, 명동 롯데호텔서울은 호텔 내에서 쓸 수 있는 레스토랑상품권 10만원, 울산은 키즈 어메니티를 추가 제공한다. 서울시내 4개 롯데시티호텔(구로, 김포공항, 마포, 명동)과 롯데시티호텔대전에서는 편의점 세븐일레븐 만원상품권과 무료 레이트체크아웃,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 등의 특전이 더해지며 롯데시티호텔울산의 경우 웰컴드링크 3잔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3곳의 라이프스타일호텔 L7(강남, 명동, 홍대)에서도 해당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호텔 곳곳에 숨겨진 총지배인 로니를 찾아 인증샷 촬영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롯데호텔, #총지배인로니, #해피키즈데이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황금개 모양의 골드바도 받을 수 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해피 투게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객실 패키지를 이용해 투숙하는 모든 고객에게 슈렉, 쿵푸팬더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 얼굴 모양의 드림웍스 캐릭터 마스크팩을 제공한다. 더불어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투숙 기간 중 마스크팩과 함께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해피투게더 #그랜드앰배서더서울풀만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 시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스파 오셀라스 컴포트존 제품, 케이크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6월 호텔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호텔은 55일 하루 동안 쿠킹 투게더 패키지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여의도 한강공원, 생태공원, 샛강 등 봄나들이와 더불어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파크카페 내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되는 키즈 쿠킹 클래스와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취사 및 세탁 시설을 갖춘 스위트 형의 1베드룸 아파트 또는 1베드룸 스위트 객실 내 1박과 더불어 디너 뷔페 성인 2, 12세 미만 자녀 1인이 제공되며 메인 요리로 성인 2인에게는 호주산 등심 스테이크, 자녀에게는 젤라또 아이스크림 1개가 제공된다. 키즈 쿠킹 클래스는 호텔 주방장의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즐기며 아이들이 직접 케이크, 솜사탕 등 직접 손으로 만들고 장식하며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재료의 이름과 영양성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성된 음식을 먹으며 다이닝 에티켓까지 배울 수 있어 교육은 물론 재미까지 더해준다. 모든 아이들에게는 주방장 모자, 앞치마, 기념사진 촬영 및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키즈 쿠킹 클래스 수료증이 제공되며 함께 참석하는 부모와의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키즈 쿠킹 클래스는 오후 6시부터 8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은 55일 매직랜드를 선보인다. 이날 행사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식전 행사로 로비에서 이루어지는 페이스페인팅과 요술풍선, 실바니안패밀리 색칠공부를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그랜드볼룸 안으로 입장 후에는 샌드아트영상 시청 및 음악감상을 하며 뷔페를 편안하게 즐기게 된다. 연어, 불고기 미니버거, 허니버터 닭봉구이, 등갈비구이, 크림소스치즈떡볶이 해물 토마토 스파게티, 피자, 미니 핫도그, 캘리포니아롤, 초밥, 케익 및 과일류 등 30가지 이상의 메뉴가 마련된다. 뷔페식사 후 비둘기 마술 공연, &지팡이 마술, 관객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지팡이 마술, 링 마술, 불이 붙어 활활 타는 철창 속에서 순식간에 미녀가 사라지는 초강력 마술,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스테이지 매직쇼가 펼쳐진다. 뷔페 식사와 매직쇼가 끝난 후 마지막으로 행운권 추첨시간도 준비된다. 서울가든호텔 스위트 프리미엄 숙박권, 레스토랑 식사권, 케이크 빌리지 샵, 베이스볼 장난감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반얀트리 서울 키즈클럽에서 진행하는 55일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이용 혜택이 포함된 반얀트리 어린이날 패키지는 54일부터 5일까지 운영되며 객실에서 즐기는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의 화덕 피자를 포함하여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성인 2, 어린이 1인 조식,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반얀트리 서울의 연중 최대 행사 중 하나인 키즈 클럽 어린이날 행사는 호텔 내 풋살 필드와 테니스 코트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되어 어린이날 가족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올해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장래 희망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나는 만화가!’, ‘아이돌 코스튬 체험’, ‘나는 뮤지션!’ 프로그램과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존 등의 놀이 공간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인근 야외 공간에는 체험 후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된 어린이날 푸드 마켓이 함께 운영된다. 또한 클럽 멤버스 레스토랑에서는 클럽 회원부터 회원 동반객 및 투숙객 대상으로 한식 뷔페와 라이브 누들 스테이션이 마련되어 어린이날 즐거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며 오후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탭댄스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키즈야 놀자!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과 직접 연결된 타임스퀘어 몰에서 원하는 키즈 존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총 2가지 옵션으로 구성된다.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은 객실 1박과 함께 친환경 키즈 카페 딸기가 좋아’ 3시간 입장권으로 구성된 옵션1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어린이 자녀를 둔 가족은 객실 1박과 아이의 재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즈앤키즈입장권이 포함된 옵션2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투숙 기간 중 객실 키를 제시하면 타임스퀘어 몰 내 제휴 레스토랑 및 카페, 미용, 잡화 매장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내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오는 1231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의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는 인터컨티넨탈 각 레스토랑 11인의 수석 셰프가 선보이는 대표 메뉴들을 만날 수 있는 아이 셰프 프로모션을 51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아이 셰프 프로모션은 지난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일 년에 단 한번 선보였던 인터컨티넨탈만의 대표 행사로, 기존 뷔페와 동일한 가격으로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기회이다. 올해 다시 한 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로 5년 만에 다시 선보이게 됐으며 특별히 5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추로스, 베리 크레페, 떡갈비 핫도그 등 약 15가지 메뉴를 추가로 제공하고 페이스 페인팅과 피에로 풍선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 셰프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만날 수 있는 메뉴로는 독일 출신 총주방장인 벨라 뤽의 독일 북부 스타일 감자 샐러드와 독일식 미트볼, 일식당 하코네 김명우 셰프의 소고기 스키야키, 중식당 웨이루 양수인 셰프의 사천 단단면, 프렌치 레스토랑 테이블 34 임호택 셰프의 프로방스 스타일의 달팽이 요리, 뷔페 그랜드 키친의 김상태 셰프의 하리사 새우와 컬리플라워 무스, 뷔페 브래서리 이정우 셰프의 비스큐 소스와 마늘 감자 퓨레를 곁들인 해산물, 아시안 라이브 박광묵 셰프의 불고기 샐러드, 아랍 요르단 출신 아흐마드 셰프의 샤워르마, 20년 인도 현지 경력으로 올해 초 아시안 라이브에 새로 부임한 모하마드 셰프의 달마카니, 스카이 라운지 김창배 셰프의 오징어 먹물 감자 뇨끼, 그랜드 델리 박정훈 셰프의 베리 오페라까지 총 9개국의 11개 대표 메뉴를 만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51일부터 531일까지 패밀리 펀 패키지를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웰컴 기프트, 호텔 레스토랑 내 어린이 메뉴 15% 할인,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웰컴 기프트는 아이들에게 인기 높은 캐릭터 배게, 세계 명작으로 만들어진 퍼즐 및 스토리 북 세 가지 종류 중 한 개 선택이 가능하다. 슈페리어 객실 선택 시 성인 2인 조식 혜택과 16세 미만 자녀 2인 조식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필드호텔은 어린이날 패키지 ‘Forest Feast For Kids’를 선보인다. 체크인 기준 5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판매된다. ‘메이필드X영실업 빌리지야외 플레이존 2인 입장권, 슈페리어룸 1, 캐슬테라스 조식 3, 로얄마일 젤라또 2, 영실업 장난감 기브어웨이가 포함된다. 특히 55일 당일에 한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메이필드X영실업 빌리지야외 플레이존에서는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베이블레이드, 콩순이, 시크릿 주주, 또봇 캐릭터들로 꾸며진 공간에서 컬링, 골프, 트램펄린 점핑 등 신나는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편 메이필드호텔 연회장 1층 볼룸홀에서는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 이용 고객에게는 어린이날 특선 뷔페와 명작 동화 헨젤과 그레텔뮤지컬 공연 관람 그리고 메이필드X영실업 빌리지입장권 1매가 제공된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뮤지컬 시크릿 쥬쥬&갈라 쇼를 진행한다. 본 공연은 시크릿 쥬쥬 프리미엄 3부작 첫 번째 판타지 오디션 편으로 생동감 넘치는 환상의 오프닝과 1초 만에 펼쳐지는 다섯 요정의 시크릿 변신 마법, 신나는 댄스와 음악의 향연 등 다섯 요정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55일과 6일 이틀간 펼쳐 질 본 공연은 1부는 오전 11, 2부는 오후 5시에 시작된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선택하도록 시크릿 쥬쥬 뮤지컬과 갈라쇼, 뷔페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풀 타입과 시크릿 쥬쥬 뮤지컬만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타입 두 가지로 준비되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롱 나이트 아웃 패키지를 선보인다. 생맥주와 다양한 안주를 즐기며 내 마음을 비춰볼 수 있는 신비한 타로 점을 볼 수 있다. 패키지는 55일부터 6, 18일부터 19일까지 선보이며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모든 패키지 타입에는 호텔 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 꾸며진 롱 나이트 라운지 입장권이 포함된다. 긴 연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바비브라운 메이크업 오버 키트를 제공해 화려한 변신으로 특별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라운지는 오후 1030분부터 오전 1230분까지 운영되어 프리미엄 생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와 그에 어울리는 치킨, 연어 샐러드, 모듬 치즈 등 다양한 안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미래 운, 연애 등을 콕 짚어줄 타로 마스터와의 신비한 만남으로 내 마음을 비춰볼 수 있는 시간까지 마련할 예정이다. 롱 나이트 아웃&애프터 타입은 라운지 파티를 즐긴 다음날 객실 내에서 인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애프터 나이트 아웃 바우처 5만원권이 추가된다. 모든 패키지 고객은 호텔 내 레스토랑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받으며, 객실 내 생수 2병 및 에스프레소 커피 메이커를 통한 모닝 커피 캡슐 2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은 ‘So Fair, So Sweet’ 패키지를 선보인다. 스탠다드 객실과 공정무역의 상품으로 구성된 스위트 박스가 제공되며 53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스위트 박스는 유기농 차와 비정제 설탕으로 만든 스파클링 아이스티 및 오렌지에이드, 에너지 바 2, 버터, 진저 스냅, 레몬 쿠키 3, 유기농 순면 마스크 시트 2장이 포함된다.

 

콘래드 서울의 뷔페 다이닝 제스트는 55일과 6일 이틀간 어린이날 테마의 특선 뷔페를 선보인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미니 버거, 미니 피자, 꼬마 김밥 등을 포함해 셰프들이 맛과 영양까지 고려해 정성껏 준비한 어린이날 특선 메뉴와 더불어 온 가족이 좋아하는 동서양의 대표 음식 및 다채로운 즉석요리가 풍성하게 차려진다. 특히 디저트 섹션에는 초콜릿 퐁당, 홈메이드 젤라토 아이스크림, 각종 케이크 및 디저트류, 제철 과일 등을 포함해 재미를 선사하는 퍼즐 디저트,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리, 캔디, 초콜릿 등이 가득 채워진 미니 냉장고가 함께 마련된다.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신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 솜사탕 이벤트 등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즐길 거리로 가득 채워진다. 콘래드 베어와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어린이날 깜짝 선물 증정 이벤트 등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메종글래드 제주는 다양한 과학 실험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어린이날 특선 뷔페까지 즐길 수 있는 글래드 키즈 페스트 사이언스 펀이벤트를 개최한다. 55일 오후 530분부터 830분까지 1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사이언스 펀이벤트는 어린이날 특선 뷔페와 함께 어린이 과학 실험을 오프닝 이벤트로 시작하여 공기대포, 풍선마술쇼 등의 과학 교육 공연 등 다양한 과학 실험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