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 “문재인 대통령과 15년 호흡 맞춘 원팀” 강조

6일 진주 중앙시장 기자회견에서 ‘혁신도시‧신경남지도’ 등 신경제지도 천명


[kjtimes=견재수 기자]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가 경남 신경제지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부경남KTX(남부내륙고속철도) 임기 내 착공을 비롯해 항공우주산업, 제조업 혁신, 동북아 물류플랫폼 전진기지, 관광휴양산업 발전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김 후보는 6일 진주 중앙시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정선언문형태의 진주선언을 소개했다. 수 십 년 정체돼 온 경남을 완전히 바꿔놓겠다는 다부진 의지를 천명하는 자리였다.

 

첫 번째로 경남은 제조업 기반이 튼튼한 곳이고, 4차 산업혁명과 신산업도 강한 제조업 기초 위에서만 가능하다기존 제조업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경남 경제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 경남의 경제 혁신 특별 회계와 경제 혁신 추진단을 도지사 직속으로 설치하고 경남의 기존 제조업과 경제를 반드시 혁신해서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시키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남은 태평양의 바다와 동북아 대륙이 만나는, 사람과 물자가 오고가는 출발"이라며 남북정상회담의 성공과 북미정상회담의 기대 속에 열린 신한반도 시대에 경남을 동북아 물류플랫폼의 전진기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부경남 발전을 위해 임기 내 고속철도 착공 등 청사진도 제시했다. 김 후보는 경남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서부경남이 이끌어 가야 한다”, “서부경남KTX(남부내륙고속철도) 임기 내 착공과 산업동력으로 혁신도시와 항공우주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의 광광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그는 지리적으로도 시기적으로도 다음 4년은 경남 도약의 최적기인 만큼 경남을 관광 휴양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힘 있는 도지사론을 역설하며 경남 출신 문재인 대통령, 경남도지사 후보 김경수는 15년 이상 호흡을 맞춰온 원 팀이라며 힘 있는 도지사가 경남의 운명을 바꿀 수 있고, 저 김경수가 경남의 운명을 바꿀 최상의 팀워크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경남을 망친 세력과 10년 뒤로 돌아갈 것인지, 경남을 살릴 김경수와 함께 10년 앞으로 갈 것인지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있다“‘경남 신경제지도를 통해 경남을 바꾸고, 경제를 살리고, 완전히 새로운 경남을 만들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탄소중립+] "구체적 감축량 공개해야" SK루브리컨츠 윤활유 제품, 그린워싱 논란 후폭풍
[KJtimes=정소영기자]국내기업들이탄소중립과온실가스저감·감축등기후와관련된상품들을잇달아출시하고있는가운데실제로는친환경적이지않지만마치친환경적인것처럼홍보하는이른 바 '그린워싱'우려가높아지고있다. 지난 달27일기후솔루션은SK루브리컨츠의 '탄소중립윤활유제품'이허위,과장된표시·광고라며 이를공정거래위원회(이하공정위)에신고했고,소비자단체인사단법인소비자시민모임은광고자체의중단을 요구하는임시중지명령을 촉구했다. 최근환경부도 해당 제품을비롯해SK에너지의 '탄소중립석유제품',포스코의 '탄소중립LNG'를대상으로실증조사를진행했고사실확인을거쳐각제조사에시정명령등후속조치를할계획인것으로알려졌다. 지난8일기후솔루션과소비자시민모임은서울중구모임공간상연재에서기자회견을열고SK루브리컨츠의 '탄소중립윤활유제품'을포함해기업들의그린워싱사례를예방할조처를 정부 당국과기업들에제안했다. 이날 윤명 소비자시민모임 사무총장은 "공정위는탄소중립제품표시,광고의감독을철저히하도록,기업은정확한정보제공을촉구한다"고취지를밝혔다.실제로 국내는기업의상쇄배출권활용에공적규제와안내가없다.기업이소비자들에게정보를제공할책무에의존하고있는상황이다. 이에윤사무총장은 "친환경인증식품같은규제와감독처럼탄소중립제품에도구체적인규제와감독이필요하다"며 "헌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