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bhc치킨, '투스카니 의인' 한영탁씨 '이달의 bhc 히어로' 선정

[KJtimes=김봄내 기자] bhc치킨이 이달의 bhc 히어로로 고속도로에서 고의로 사고를 내 대형 참사를 막은 한영탁 씨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영탁 씨는 지난 12일 제2서해안 고속도로 조암 나들목 인근에서 중앙분리대를 들이 받은 후 멈추지 않고 계속 달리는 차량을 자신의 차량으로 막아 세운 후 유리창을 깨고 운전자를 무사히 구해냈다.

 

 

한영탁 씨는 운전자가 의식을 잃은 상태라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어 멈춰 세워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사고 차량을 막지 않았다면 연속 추돌사고와 같은 대형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었던 당시 긴박한 상황을 전했다.

 

 

이에 bhc치킨은 위험한 고속도로에서 무심하게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사고현장을 자신의 차량으로 막아 세운 한영탁 씨의 용기가 우리 사회에 큰 감동을 주어 이달의 bhc 히어로 선정했으며 감사의 뜻으로 상장과 치킨 상품권 200장를 지난 23일 전달하였다.

 

 

이날 한영탁 씨는 당시와 같은 위급한 상황이라면 누구라도 도우려고 했을 것이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bhc 히어로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bhc치킨의 사회 공헌활동이다.

 

 

bhc치킨 허명수 상무는 자신도 위험할 수 있는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사고 운전자의 생명을 구한 한영탁 씨의 용기에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앞으로도 한영탁 씨와 같은 진정한 영웅을 찾아 이들의 용기를 기리고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해질 수 있도록 bhc히어로 선정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