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CJ헬로, 증권사가 관심 가지는 까닭

“2분기 실적개선 전망”…“가입자당 매출액 반등 기대”

[KJtimes=김승훈 기자]농심[004370]CJ헬로[037560]에 대해 KB증권과 신한금융투자가 각각 관심을 가지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8KB증권은 농심의 목표주가를 37만원에서 40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2분기부터 실적개선이 가시화할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이다.


KB증권은 농심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5554억원과 23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6%, 29.9%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같은 날, 신한금융투자는 18CJ헬로의 목표주가를 11000원에서 12000원으로 올렸다. 이는 이 회사의 가입자당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신한금융투자는 CJ헬로의 올해 2분기 개별 매출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증가한 2883억원, 영업이익은 13.3% 감소한 166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며 전체 방송 가입자는 7500여명 순감한 425만명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박애란 KB증권 연구원은 국내 라면 시장 내 가격 할인 축소에 따른 비용 부담 완화, 지난해 사드 여파로 영업적자 30억원을 기록한 중국 법인의 수익성 개선 등을 반영했다지난해 말 생산 라인이 증설된 미국 법인의 안정적인 성장도 이어지고 1분기 유통채널 확대를 위해 투입된 판촉비 부담도 완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세계 원맥 가격 상승으로 제분업계의 전반적인 가격 인상 조짐이 포착되고 있고 밀가루 가격 인상에 따른 라면 가격 인상 시 효과가 두드러질 것이라면서 간편식 시장이 다변화되는 가운데 라면의 양적 성장이 제한적이고 신제품 경쟁이 지속되는 점은 부담이지만 과거보다 가격 할인 경쟁은 완화됐다고 진단했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가입자당매출액(ARPU)이 높은 고객 위주로 가입자가 계속 정리될 것으로 보인다방송 ARPU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반등해 2분기 7418원에서 4분기에는 7545원에 이르고 업황과 인수·합병(M&A) 기대 등을 고려할 때 CJ헬로의 가입자당 가치는 최소 43만원이라고 추산했다.


홍 연구원은 업황 흐름이 긍정적이고 지난 2년간 주춤했던 기업 인수 합병(M&A) 의지도 다시 강해지고 있다면서 아날로그 위주인 하나방송의 가입자당 가치가 25만원이고 디지털 위주인 서초디지털방송은 최근 60만원에 가깝게 인수됐는데 이를 고려하면 CJ헬로의 가입자당 가치는 40만원을 밑돌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그는 수익 추정치와 목표 주가순자산비율(PBR)을 올리면서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9% 상향 조정했다유료방송 시장 재편 기대감과 420만명을 웃도는 방송 가입자 수, 저평가된 주가 등을 고려해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