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25시

[자동차열전] 볼보 코리아, 소형 SUV '더 뉴 XC40' 출시...4620만원 부터


[KJtimes=이지훈 기자]볼보자동차코리아는 26일 프리미엄 콤팩트(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XC40'을 국내 출시했다.

 

더 뉴 XC40은 볼보가 브랜드 설립 이후 90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인 소형 SUV.

 

소형차 전용 모듈 플랫폼인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2018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유럽에서 상품성을 입증했다.

 

더 뉴 XC40의 내·외관 디자인은 최소한의 라인을 사용해 기능성과 간결함, 깔끔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휠베이스는 2702로 동급의 수입 프리미엄 SUV 경쟁 모델 중 가장 길며, 넉넉한 실내 공간을 탑승객이 최대한 활용하도록 고안했다는 게 볼보 코리아의 설명이다.

 

볼보의 반자율 주행 기능인 파일럿 어시스트(Pilot Assist)와 지능형 안전시스템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 등 첨단 안전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편의사양으로는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전동식 파노라믹 선루프 등을 기본 제공하며 상위 모델(인스크립션 트림)에는 13개의 하만&카돈(Harman & Kardon) 스피커와 360도 카메라 등 고급 옵션이 추가된다.

 

파워트레인은 볼보의 새로운 엔진계통인 '드라이브-E'가 적용된 2.04기통의 T4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8단 자동 기어트로닉과 사륜구동 방식을 결합해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의 성능을 발휘한다.

 

국내에는 '모멘텀''R-디자인', '인스크립션' 등 세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4620580만원이다.








홍석준 의원, 선거사무원 수당 현실화법 국회 본회의 통과
[kjtimes=견재수 기자]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이 대표발의한 선거사무원 등에 대한 수당을 상향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대안에 반영돼 지난 1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를 통과한 개정안은 선거사무장 등에게 지급되는 수당을 현행의 두 배로 일괄 인상하도록 하고, 후보자의 선거운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선거사무관계자 수당 인상액만큼 선거비용제한액을 함께 늘리도록 했다. 현행 지급되는 수당과 실비의 수준은 ‘공직선거관리규칙’이 제정된 1994년 이래 인상되지 않고 28년째 동결돼 1994년에 책정된 수준에 머물러 있는 상태로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홍 의원은 선거사무장·선거연락소장·선거사무원·활동보조인 및 회계책임자에 대한 수당을 「최저임금법」에 따라 고시되는 최저임금액 이상으로 정하도록 하고, 휴일의 수당은 평일보다 100분의 50 이상을 가산해 선거사무원 등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고자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하기도 했다. 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선거사무원의 경우 현행 3만원에서 6만원,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 및 지방선거의 선거사무장,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