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3분기 ‘최대 실적’ 낼 것으로 전망된다고(?)

대신증권 “추석 연휴와 52시간 근로제 효과”

[KJtimes=김승훈 기자]CJ CGV[079160]3분기에 추석 연휴와 52시간 근로제 영향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3일 대신증권은 CJ CGV에 대해 이 같은 전망을 내놓고 이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각각 매수'10만원으로 유지했다. 그러면서 3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7% 늘어난 456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3분기 국내 관객 수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로 역성장했다평점 이슈에 따른 한국영화 텐트폴(가장 흥행에 성공할 만한 작품) 관객 수가 20133분기 이후 가장 적은 2600만 명에 그쳤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게다가 추석이 4분기에 편입되면서 지난해 3분기 휴일 수가 14일에 그쳐 역성장했다면서 하지만 올해는 추석이 3분기에 다시 편입되면서 휴일 수는 18일로 역대 최장인 데다 주 52시간 근로제 시행까지 더해져 3분기 관객 수는 17% 성장한 7500만 명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CGV는 오는 6일 국내 최고 멀티플렉스 ‘CGV강변이 리뉴얼을 마치고 재개관할 예정이다. CGV강변은 지난 19984월 강변 테크노마트에 들어선 국내 멀티플렉스 1호로 20주년을 맞아 힐링이라는 콘셉트로 새로 단장했는데 규모는 11개관 1461석이다.


CGV강변은 재개관을 맞아 오는 68고 백 투 1988(GO BACK TO 1998)’ 이벤트를 연다. 사흘간 20년 전 영화 가격인 6000원으로 CGV강변에서 상영하는 일반 2D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CGV 관계자에 따르면 이곳은 도심 속 휴식공간을 표방하는 만큼 로비 한쪽 벽면은 북앤라운지로 꾸몄으며 여행·취미, 라이프·에세이·힐링, 건축·인테리어, 사진·그래픽, 매거진, 아동의 6개 카테고리로 나눠 책 1천여 권을 구비해 누구든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그런가 하면 전 세계 신진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무료로 감상하는 디지털 아트 갤러리 공간도 마련했는데 매달 새로운 주제로 다양한 작품이 갤러리 공간을 채울 예정이다. 또한 기존 좌석 대비 약 22cm 넓은 프리미엄 시트가 있는 컴포트관도 들어섰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