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K2, 여름 계곡 트레킹용 아쿠아슈즈 '샤인 쿨' 선봬

[KJtimes=김봄내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여름철 워터스포츠 및 계곡 트레킹에 활용할 수 있는 아쿠아슈즈 샤인 쿨(Shine cool)’을 선보였다.

 

 

K2 ‘샤인 쿨K2 등산화의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을 적용해 접지력이 뛰어나 계곡 트레킹이나 가벼운 여름철 산행에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아쿠아슈즈다.

 

 

특히 워터 드레인(Water Drain)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내부로 들어온 물은 빨리 빠지고 외부의 물이 내부로 차오르는 역류 현상을 최소화시켰다. 앞 부분에는 메쉬 소재를 사용해 물 빠짐이나 속건 기능이 뛰어나며, 내 발에 꼭 맞춘 듯 발등을 감싸는 스마트 핏 패턴으로 물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착화감을 자랑한다. 무게가 가벼워 물에 젖어도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인솔 분리가 자유로워 세척하기에 편리하며, 보아 다이얼 방식으로 신발을 신고 벗기 용이하다. 색상은 네이비, 레드, 베이지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49천 원.

 

 

샤인 쿨과 함께 출시된 아쿠아슈즈 트랙 쿨(Trek cool)’은 메쉬 소재를 적용하여 물빠짐과 속건 기능이 뛰어나며, 외부 충격에 강한 러버 토캡(Toe Cap)을 적용해 돌이나 이물질이 많은 계곡, 바다 등 아웃도어 환경에서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네이비, 브라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69천 원.

 

 

그 밖에 워터 안티 슬립(Water Anti-Slip) 기능의 아웃솔로 미끄럼 방지 기능이 우수한 운동화 스타일의 랠리(Rally)’, 트렌디한 샌들 디자인으로 여행이나 일상생활에서 전천후 활용 가능한 파이버(Fiber)’ 등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아쿠아슈즈를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K2 용품신발기획팀 신동준 부장은 여름철 계곡 트레킹이나 야외 물놀이를 할 때는 물 속에서 신을 수 있으면서 미끄러지지 않는 아쿠아슈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이번에 출시한 K2 샤인 쿨은 접지력이 뛰어난 등산화의 아웃솔이 적용되어 계곡 산행 시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