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본격 휴가철 캠핑족 증가, 캠핑전용 제품 및 서비스 인기

[KJtimes=김봄내 기자]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산과 계곡으로 캠핑을 떠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소확행’ (소박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도심에서 캠핑을 즐기는 시티 캠핑족도 증가세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이 수행한 캠핑산업현황 통계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캠핑산업 규모는 2016년 약 15천억 원에 이르며, 캠핑인구도 310만 명 선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캠핑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식품유통업계도 관련 시장을 공략한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음식이 또 하나의 즐거움인 캠핑에서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업체들이 전용 패키지를 마련하거나 캠핑장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등 캠핑족을 겨냥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이면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n 이제 캠핑장에서 돼지고기 값으로 프리미엄 소고기를! 푸드장 앵거스 프라이드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은 바로 고기다.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에 따르면 캠핑이 몰리는 5~8월 구이용 소고기 판매량은 2012년 이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캠핑에서 소고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캠핑요리 전문 온라인 쇼핑몰 푸드장(http://www.foodjang.com/)’은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소고기를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목등심(척아이롤) 을 비롯해 치마살과 차돌박이 등 캠핑족에게 인기있는 다양한 부위의 소고기 제품을 판매한다. 서울 근교 및 강원도 지역의 캠핑장, 펜션 등으로는 직접 배송해준다. 캠핑이나 여행 출발 하루 전 주문을 하면 당일 밤 혹은 익일 오전 7시까지 집 앞으로 배송해주는 모닝 배송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푸드장에서는 캠핑족을 위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미국산 프리미엄 소고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전미 소고기의 상위 3% 미만에 해당하는 프라임 등급, 상위 약 15~20%에 해당하는 탑초이스 등급을 엄선한 소고기 브랜드 `앵거스 프라이드(Angus Pride)’ 제품이 인기다. ‘앵거스프라이드는 블랙앵거스 축종의 우수한 육질에 엑셀(Excel®) 고유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앵거스(Angus) 프로그램이 더해져 깊은 풍미와 풍부한 육즙, 최상의 육질을 자랑한다. 미국 농무성(USDA)의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마블링, 육량, 육질, 육색 및 연령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선별된 탑 초이스 블랙앵거스 생우로만 공급된다. 캠핑장에서 돼지고기 바비큐를 즐기는 가격에 스테이크와 같은 고급 소고기 구이를 즐길 수 있어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n 바비큐에 필요한 음식을 한번에! 비비큐 'BBQ 바베큐 2인 세트'

 

BBQ가 운영하는 캠핑푸드 온라인 공식 쇼핑몰 비비큐몰도 캠핑족을 위한 다양한 바비큐 메뉴를 출시했다. 닭고기 뿐만 아니라 삼겹살 목살 패키지와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는 밥과 간편식, 캠핑 식기류 제품도 출시해 보다 편리하게 캠핑장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게 했다. 특히, 캠핑장 배송 서비스를 제공, 비비큐몰에서 온라인으로 주문만하면 배송비 없이 전국 어디서나 캠핑음식을 배달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이번 여름 캠핑족을 겨냥해 출시한 'BBQ 바베큐 2인 세트'는 삼겹살과 목살 각각 200g씩으로 구성됐다. 매콤한 맛의 청양 소시지와 모듬 쌈채소 7(적상추·깻잎·양송이버섯·고추·마늘·파채)과 소스 2(쌈장·파채소스)가 함께 포장되어 있다.

 

 

n 용기 그대로 즉석에서 바로 끓여 먹는 어묵탕! 삼진어묵 캠핑 어묵탕

 

삼진어묵은 캠핑장에서 물과 가열도구만 있으면 뜨끈한 어묵탕을 즉석에서 끊여 먹을 수 있는 캠핑 어묵탕을 선보였다. 어묵과 탕소스, 건더기 스프가 용기와 함께 포장되어 있어 물만 부어 가열하면 손쉽게 요리가 완성된다. 용기 째 끓여도 유해하지 않은 친환경 용기를 사용해 안전하며 설거지와 같은 뒷처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하다.

 

 

캠핑어묵탕은 쫄깃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어묵을 개별 진공 포장했으며 자체 개발한 탕 소스와 건더기 스프로 진한 맛을 더했다. 순한 맛과 매운 맛 중에서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삼진어묵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푸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고기 브랜드 엑셀(Excel)’ 관계자는 캠핑족 증가와 함께 캠핑 문화 수준이 높아지면서 캠핑을 보다 특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캠핑장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소고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휴가철을 맞아 구이용 제품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