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열전

현대차-마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전 세계 최초 공개

[KJtimes=김승훈 기자]전 세계 마블 팬들을 열광시킬 아이언맨 SUV가 내년 초 출시된다.

 

현대자동차()19(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열린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협업해 개발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전 세계 최초의 양산모델로서 마블과 현대차 디자이너의 공동협업을 통해 영화 아이언맨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수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내년 초 글로벌 동시 판매 이벤트를 실시해 주문 생산 방식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차량의 희소성을 높이기 위해 주문은 특정 기간 1회 한정으로 받는다.

 

이날 행사에서 마블의 CCO(Chief Creative Officer) 조 쿠에사다(Joe Quesada)마블은 현대차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개발했다전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양산차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이 탄생해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6월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코나 신차 발표회 현장에서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 쇼카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양산형 모델은 앞서 공개한 쇼카의 디자인을 최대한 구현하면서 내외장의 디테일을 추가해 소장가치가 높은 상품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컬러로는 1963년 마블코믹스(만화책)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를 따라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 회색)가 선택됐으며 최신 아이언맨 수트로부터 영감을 받은 레드컬러가 포인트로 사용됐다.

 

전면부는 마블로고가 새겨진 전용 후드 디자인에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분리형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다크 크롬 베젤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컬러의 그릴 전용 레드컬러 가니쉬가 적용됐다.

 

측면부는 아이언맨 마스크 메탈릭 뱃지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탑재된 18인치 투톤 휠 스타크 인더스트리(아이언맨 주인공이 영화 속에서 운영하는 회사명) 로고가 새겨진 도어 레드컬러 사이드미러와 사이드가니쉬 아이언맨 수트의 근육질 형상을 연상시키는 리어필러(C필러)가 적용됐다.

 

후면부에는 번호판 위 가니쉬에 아이언맨 레터링을 음각으로 새겼으며 레드컬러의 투톤루프 위에 대담하게 그려진 아이언맨 마스크도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특징이다.

 

실내공간은 그레이와 레드를 기본 컬러로 아이언맨 마스크와 로고가 적용된 시트 아이언맨 에디션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 헤드업 디스플레이 특수 설계된 전용 클러스터와 AVN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노브 크래쉬패드 위에 새겨진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주인공)의 서명 등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생동감과 독특함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아이언맨을 선택한 이유는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첨단 안전 SUV(Urban Smart Armor)’라는 코나의 상품 포지셔닝에 부합하기 때문이라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현대스마트센스 등 다양한 첨단안전 편의사양과 주행성능을 갖춰 내년 초 국내시장에서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15년 부터 마블과 파트너십을 맺고 슈퍼히어로 드라마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아이언 피스트’, ‘루크 케이지등에 제네시스와 쏘나타 등을 출연시킨바 있으며 이달 초 개봉한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는 벨로스터, 코나, 싼타페가 등장해 신스틸러로 맹활약하고 있다.










김장훈-서경덕, 식목일 맞아 '독도식물 나눔행사' 진행한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장훈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내일 식목일을 기념하여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 화분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갖는다고 4일 밝혔다. 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울릉도를 포함한 독도에만 자생하는 한국의 고유식물이다. 주로 독도의 동도 암석지대에 넓게 분포하며 6∼7월께 꽃이 피고 9∼10월에 종자를 맺는 다년생 식물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본에서는 절대로 못하는, 한국에서만 할 수 있는 '독도 캠페인'을 늘 진행해 왔다. 이런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식목일에 맞춰 독도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 나눔행사를 진행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섬기린초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줌으로서 집과 직장 등에서 직접 키우며 생활속에서 독도사랑을 한번 더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 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5일 오전 11시반 명동예술극장 앞 부스에서 진행되며, 4월 5일을 기념하여 405개의 섬기린초 화분과 종이로 만드는 독도모형을 함께 나눠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서 교수와 '독도 콤비'로 오랫동안 함께 활동해온 가수 김장훈 씨가 재능기부로 동참한다. 이에 대해 김장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