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구미 문성3지구 문성레이크자이 9월 분양예정

[KJtimes=김봄내 기자]올해 춘천파크자이를 시작으로 7월까지 총 8개 단지를 분양한 GS건설이 하반기 구미 문성3지구에 문성레이크자이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2018년 상반기 분양한 춘천파크자이의 경우 최고 청약경쟁률 59:1을 기록하는 등 성공 분양을 하였으며 디에이치 자이 개포는 1순위 청약에만 총 31000여명이 몰렸고 마포 프레스티지자이 역시 평균 청약경쟁률이 50:1을 기록하였다. 구미와 인접한 대구에서 분양한 복현자이의 경우 최고 908:1, 총 청약자수 43025명을 기록한 바 있다.

 

9월 분양예정인 구미 문성3지구 문성레이크자이는 2015년 분양한 문성파크자이에 이은 자이의 두 번째 구미 진출작이다. 문성파크자이는 지난해 입주를 완료했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문성3지구 공사가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서 문성레이크자이에 대한 문의가 부쩍 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문성1지구부터 구축된 도시인프라에 문성지(들성생태공원) 에코프리미엄, 올해 개교한 문성초와 더불어 구포~생곡간 대체우회도로(공사중), 하이테크밸리 진입도로(예정) 등 교통호재까지 점차 가시화되면서 구미 전역에서 문성레이크자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레이크자이가 들어서는 문성지구는 총 약 93만제곱미터의 부지에 5400여 세대가 계획되어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