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문화스포츠 풍향계

'신과 함께2' 예매율 58.3%로 1위...첫날부터 대박?

[KJtimes=김봄내 기자]톰 크루즈 주연의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4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위를 차지한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 2>는 누적관객 250만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하정우, 주지훈, 마동석 주연의 판타지 블록버스터 <신과함께-인과 연>이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순위에서는 <신과함께-인과 연>이 예매율 58.3%로 개봉 첫 주 예매순위 1위에 올랐다. <신과함께-인과 연>은 저승 삼차사가 그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비밀의 연을 찾아가는 이야기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 영화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헬로카봇: 백악기 시대>는 예매율 20.3%2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1위에 올랐던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예매율 10.4%3위에 머물렀다.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 2>는 예매율 5.7%4위를 차지했고,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은 예매율 3.1%5위에 올랐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어느 가족>는 예매율 1%6위를 기록했다.

 

YES24 영화 예매 순위(201882~201888)

 

1. 신과함께-인과 연

2. 극장판 헬로카봇: 백악기 시대

3.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4. 인크레더블 2

5. 신비 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

6. 어느 가족

7. 맘마미아!2

8. 인랑

9. 앤트맨과 와스프

10. 공작

 

차주 개봉 영화 소식

 

다음 주는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연의 <공작>이 개봉한다. <공작>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이다. 이 밖에 아만다 사이프리드 주연의 로맨틱 뮤지컬 <맘마미아!2>와 판타지 애니메이션 시리즈 <몬스터 호텔 3>가 개봉할 예정이다.









[증시전망]‘한국 성장세 둔화’ 예상된다고(?)
[KJtimes=김승훈 기자]한국경제의 수출과 내수가 동시에 부진해 성장세 둔화가 불가피해 보인다는 전망이 나왔다. 1일 유진투자증권은 미국 경제는 1분기에 부진했던 성장세가 2분기에 반등하고 중국경제 역시 부양정책 효과가 시차를 두고 발현되면서 하반기에 성장세가 개선될 가능성이 있으며 올해 세계 경제는 지난해보다 성장세가 둔화하지만 경기침체를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고 진단했다. 이상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세계 경제가 침체는 아니더라도 성장세 둔화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내수 여건이 악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경제는 성장세 둔화가 불가피하다”며 “2월 산업활동 동향에 나타난 동행지수 순환변동치가 11개월 연속 하락한 가운데 선행지수 순환변동치 역시 9개월 연속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1~2월 전산업생산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3% 감소해 역성장세로 반전했고 1~2월 소매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 증가해 둔화 기조를 이어갔다”면서 “수출 역성장에 내수 부진이 가세한 설상가상 국면으로 국내총생산(GDP)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성장에 그친 지난해 3분기처럼 부진이 재현될 가능성이 커졌다”고 예상했다. 한편 이날 NH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