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명절 간소화 추세, 추석 연휴 집밥 대신 외식 메뉴 '눈길'

[KJtimes=김봄내 기자]고향에 내려가지 않는 사람, 1인 가구 등의 증가와 명절의 간소화로 명절 연휴 외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유례없는 폭염과 폭우 등으로 과일, 채소 등의 물가가 많이 올라 차례상 준비에도 부담이 늘면서 추석 연휴 가족 외식을 계획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가족과 함께 든든하고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외식 메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는 철분과 비타민, 콜라겐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곱창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을 다양화해 가족 고객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곱창고에는 4가지 메뉴를 함께 제공하는 모듬 메뉴와 곱창전골, 곱창짜글이 등 곱창을 이용한 색다른 메뉴가 갖춰져 있으며, 곱창을 잘 먹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쫄깃한 갈비살에 달달한 양념이 가미된 황제갈비살까지 준비되어 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어서 가성비를 고려한 가족 외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소갈비 전문점 조선화로집은 단백질이 풍부한 소갈비로 가족 단위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진한 육즙에 비법양념으로 정성껏 재운 소갈비인 꽃갈비살이 대표 메뉴로 농산물 현지 직거래 시스템과 클린콜드시스템을 통해 최상 품질의 고기를 즐길 수 있다.

고기 메뉴 외에도 비빔밥, 국밥 등 식사메뉴도 갖추어져 점심, 저녁 모두 가족과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후쿠오카함바그는 부드러운 육질로 가족과 함께 먹기에 부담이 없는 함박 스테이크를 내세우고 있다.

직접 개인용 스톤에 구워먹는 재미가 있는 함바그와 스테이크 등을 메뉴로 구성했으며 사용하는 소고기 또한 호주산 와규를 활용하여 맛과 향이 뛰어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호주산 와규는 일본의 소 화우와 미국의 블랙앵거스(흑우)의 개량종으로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고 부드러운 지방구조를 가져 영양적으로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업계 관계자는 명절을 간소하게 지내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집에서 대량으로 음식을 준비하는 대신 간편하게 음식을 하거나 외식을 하는 등 명절문화가 바뀌는 추세라며 이에 외식업계도 추석 연휴 시즌 가족과 함께 먹기 좋은 메뉴로 가족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