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3분기 깜짝 실적 기대된다고(?)

하나금융투자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할 것”

[KJtimes=김승훈 기자]GS건설[006360]이 올해 3분기 깜짝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2일 하나금융투자는 GS건설에 대해 이 같은 분석을 내놓고 이 종목의 목표주가를 7만원에서 77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종전처럼 매수로 제시했다. 아울러 건설업종의 최선호주’(Top pick)로도 제시했다.


하나금융투자는 특히 나베는 김포한강신도시와 같이 강 하류의 신도시이고 12월부터 분양이 예정돼 있으며 장기적 시장 개척에 대한 가시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채상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9% 증가한 34000억원, 영업이익은 219.6% 늘어난 2274억원으로 각각 전망한다매출과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은 물론 전 분기보다 증가하면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채 연구원은 목표주가 상향은 내년 이후 실적 추정에서 베트남 사업부문의 장기 성장성을 반영한 것이라면서 베트남 나베 신도시의 경우 총 106만 평을 2억달러에 매입한 것으로 개발 과정에서 10배 이상의 지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한편 GS건설은 지난 1일 서울 종로 그랑서울에서 싱글 직장인을 위한 로맨틱 핼러윈(Romantic Halloween)’을 오는 2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핼러윈 파티를 즐기며 인연을 찾는다는 의미로 25~35세 싱글 남녀 150명씩 총 300명을 모집한다.


GS건설에 따르면 행사는 오후 2~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21조로 그랑서울 몰의 고급 레스토랑(다쯔미, 크레이지후라이, 브리오슈도레, 아티제, 사보텐, 탭 퍼블릭 등)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식음료를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핼러윈 분위기를 느끼며 이성도 만나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그랑서울이 자연스럽게 데이트 장소로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를 갖춘 이벤트를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