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 IT/게임

SK텔레콤, 아이폰XS∙XS Max 예약판매 시작

[KJtimes=김봄내 기자]SK텔레콤이 26일부터 111일까지 전국 SK텔레콤 대리점과 공식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XS’, '아이폰XS Max', '아이폰XR'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112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애플워치4’는 예약판매 없이 112일 출시된다.

 

주요 모델의 출고가는 '아이폰XS(256GB)' 1562천원, '아이폰XS Max(512GB)' 1969천원, '아이폰XR(64GB)' 99만원이다. '아이폰XS''아이폰XS Max'64GB, 256GB, 512GB 3가지 메모리 버전과 골드,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폰XR'64GB, 128GB, 256GB 등 총 3가지 메모리 버전으로 레드, 옐로우, 화이트, 코럴, 블랙, 블루 등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폰XS''아이폰XS Max' 이용자는 각각 5.8인치, 6.5인치 수퍼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현실감 있게 사진을 볼 수 있다. 6.5인치는 역대 아이폰 시리즈 중 가장 큰 화면이다. HDR(High Dynamic Range) 범위도 전작 대비 60% 향상돼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사진을 볼 수 있다.

 

SK텔레콤에서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예약구매하는 고객은 단말 구매비용과 통신요금을 2년간 최대 1472,8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KB국민카드와 제휴를 맺고 출시한 'T라이트할부i카드롯데 텔로카드로 더블할인을 받는 경우 24개월간 최대 1088천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T라이트할부i카드이용 시 매월 21천원씩 청구 할인을 받아 24개월간 최대 504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초 라이트 할부 결제 시 50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가 캐시백 8만원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텔로카드이용 시 매월 21천원씩 청구 할인을 받아 24개월간 최대 504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11번가, 이마트 등 제휴처 이용 금액에 따라 통신비를 자동으로 할인해주는 척척할인도 이용할 수 있다. 24개월 간 최대 384800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별도 이용료 없이 결합할인, 신용카드 할인 등과 중복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T렌탈‘T아이폰클럽을 활용해 스마트폰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다. ‘T렌탈가입 시 아이폰XS Max(512GB) 기준 24개월간 최대 372천원 저렴하게 빌려 쓸 수 있다. ‘T아이폰클럽이용 고객은 36개월 할부 기준으로 개통 24개월 뒤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 후 아이폰 신제품 구매 시 잔여할부금의 최대 4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T월드다이렉트에서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예약구매하는 고객은 풍성한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19년형 스타벅스 다이어리팩 스와로브스키&마리몬드 링홀더 세트 애플 정품 실리콘 케이스 애플 정품 가죽 케이스 3만원 할인권 에어팟 3만원 할인권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 예약구매 고객 가운데 선착순으로 서울 거주자 3,000명에게 오늘 도착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늘 도착신청 고객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별도 비용 없이 새 아이폰을 받아 볼 수 있다. 고객이 사전에 요청하면, 전문 배송기사가 기존 휴대폰에 저장된 주소록, 사진 등을 새 아이폰에 옮겨주고 멤버십, 제휴카드와 같은 상품도 상세히 설명해준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