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유진로봇, KT와 손잡고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선보여

[KJtimes=김봄내 기자]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이 KT와 손잡고 자사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에 KTAI 인터페이스 기가지니를 탑재한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30년 로봇 연구 기술력이 담긴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 KT의 인공지능(AI) 플랫폼 기가지니가 연결된 인공지능 로봇청소기다.

 

 

유진로봇과 KT는 사용자에게 기가지니를 활용한 음성명령 경험을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청소 시작과 종료, 충전은 물론 주행 상태나 배터리 잔량 확인, 모터 강도 및 청소 패턴의 변경, 문턱 모드, 카펫 모드 설정 등 경쟁 제품군 중 가장 많은 8가지 음성명령을 지원한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의 기가지니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집 안에서 간단한 음성명령 만으로 별도의 리모콘 조작 없이 청소를 지시할 수 있다. 청소 시작과 중지, 충전 등 기본적인 음성명령뿐 아니라 세분화된 명령도 인식이 가능하다. 가령 지니야, 로봇청소기 시작과 같은 짧은 음성명령도 가능하며 로봇청소기 카펫 모드 설정해줘혹은 로봇청소기 약으로 설정해줘등의 세분화된 명령어로 청소 강도 조절이나 옵션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신제품 아이클레보 O5’BLDC 모터와 넓은 흡입구를 통한 초강력 파워 흡입력은 물론 기가지니 홈 IoT’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실시간 지도 그리기와 청소 명령 및 청소 상태 확인, 청소 예약 등의 핵심 기능이 구현됐으며 듀얼 사이드 브러쉬로 모서리나 구석 청소까지 커버하는 딥코너 클리닝 기능까지 적용됐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와 기가지니는 KT ‘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가능하며 최초 1회 계정 등록 이후에는 자동으로 연결 상태가 유지되므로 간편하게 음성명령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활용할 수 있다.

 

 

유진로봇 김영재 영업 본부장은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 기술력에 AI 기술이 더해져 사용자의 입장에서 청소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이번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통해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청소는 로봇청소기에 맡기고 자녀와 함께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등 시간적인 가치를 누리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KT샵과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111일부터 구매 가능하며, 569천원에 출시된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