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 내내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도 ‘연중무휴’

[KJtimes=김봄내 기자]매년 봄철 기승을 부리던 미세먼지가 최근에는 일 년 내내 계속되면서 공기청정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올해 1~9월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다고 밝히면서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할 것을 예상했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에서는 해외 유명 브랜드 공기청정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뢰도가 높고 제품 스펙도 다양해 주거 환경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가전 제품을 배치할 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1인 가구나 방에서만 사용하기에는 샤프 가습 공기청정기가 적합하다. 6.5평 공간을 청정하며 61.5cm의 무릎 정도 높이로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습기능이 탑재돼 가습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독일 제품 벤타 에어워셔는 정화 면적에 따라 3개 사이즈로 구분돼 있어 1인 가구부터 3~4인 가족까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소비전력이 3~8와트 수준으로 유지비가 저렴하고, 간단한 분해 조립으로 물청소가 가능해 위생적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된 가성비 높은 제품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Qoo10 베스트셀러에서는 10만원대에 판매 중인 샤오미 공기청정기 PRO’6, 자매품 샤오미 공기청정기 2S’10위에 올라있다.

 

 

이 밖에 목에 걸어 사용할 수 있는 ‘XDOOR 휴대용 공기 청정기’, 사무실 책상에 두기 좋은 10cm 높이의 탁상형 공기청정기등 이색적인 아이디어 제품도 판매 중이다.

 

 

가전업체들은 겨울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연이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LG전자는 1022일 기존제품보다 청정면적을 더 넓힌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24일에는 대유위니아가 실시간 공기 상태를 감지하고 입체청정 시스템으로 케어하는 위니아 공기 청정기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Qoo10 관계자는 점점 커지는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지는 추세라며 계절에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탓에 소비자들이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미스트롯 가수 김양, ‘흥’ 에 들썩이게 할 신곡 ‘흥부자’ 발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양이 오늘(30일) 흥바람나는 신곡 ‘흥부자’ 를 발매했다. ‘김양'은 MBC 합창단에서 활동을 하다 선배가수 '송대관'의 지원사격으로 2008년에 "우지마라"로 데뷔하며 트로트계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웃어야지’, ‘당신믿어요’, ‘연분’, ‘회초리’ 주옥같은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tv 조선 ‘미스트롯’ 에 출연하여,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흥부자는 연분 이후로 2년만에 선보이는 김양표 복고 트로트이다. 마치 행진곡을 연상시키는 마칭밴드사운드로 곡을 포문을 연다. 그 후 청량감있는 보컬, 신나는 드럼비트, 기타 사운드, 보컬 사이의 경쾌한 브라스 세션은 하나가 되어, 누구에게나,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이 전까지 주로 애조 있는 보컬이였던 그녀가 새롭게 시도하는 밝은 보컬은 듣는이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흥부자 부자 흥부자가 왔어요, 한번뿐인 인생길에 놀다갑시다’ 의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태욱’, 리얼브라스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함께했다. 오늘 발매된 김양의 흥부자는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