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기술력 입은 교복 “더 따뜻하고 편해졌다”

[KJtimes=김봄내 기자]그 동안 제품의 기술력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는 것은 아웃도어 업계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최근 교복업계에서 실용적이고 편안한 교복이 화두로 떠오름에 따라 과학 기술을 적용하여 기능성을 극대화한 학생복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본격적인 신학기 동복 시즌을 앞두고 보온성 소재 및 활동성 중심의 기술력을 접목하며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수 발열 원사, 웜라이트 소재 적용해 보온력 한층 강화

 

올 겨울 기록적인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교복업계는 특수 발열 원사, 웜라이트 소재와 같이 보온성을 높여주는 기술을 제품에 적용하여 방한 효과를 강화하는데 집중하는 모양새다.

 

 

스쿨룩스는 겨울철 보온성 유지를 위해 아웃도어용 특수 발열 원단을 적용한 기능성 동복 재킷을 선보이고 있다.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방사시켜 재킷 안 온도를 평균 1이상 높여주는 특수 발열 원사를 재킷 안감에 적용해 보온 효과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3층 구조의 특수솜이 감싸주는 퀼팅 안감을 재킷에 적용한 세심한 안감 처리로 무게는 가볍게 유지하면서도 보온성을 끌어올렸다.

 

 

스마트학생복은 셔츠와 블라우스 제품에 차가운 공기를 막고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파이로클 시스템을 적용했다.

 

 

일상생활 고려한 기술력 통해 착용감은 향상시키고 관리는 용이하게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보장하는 기술력을 제품에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스쿨룩스는 활동성이 높은 청소년기를 고려해 남학생, 여학생 교복 바지에 스트레치 효과가 탁월하고 형태 회복력이 좋은 젠트라 스판 원단을 사용하고 섬유 표면에 오염방지 특수 가공을 하여 오염물질이 쉽게 섬유에 스며들지 않고 오랜 기간 동안 새 옷처럼 깨끗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엘리트학생복은 정전기 분산 및 방지 효과에 탁월한 도전사 원단을 사용하여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 제품에 스판 소재 안감을 사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스쿨룩스 전략실 김율 실장은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교복업계에서도 다양한 과학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계절감을 고려하는 것은 물론 최근 업계 이슈로 떠오른 교복의 편안한 착용감을 중심으로 제품을 업그레이드하여 고기능성 교복을 출시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