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잔고장에 끄떡없는 혼수가전 위시리스트는?

[KJtimes=김봄내 기자]혼수가전은 거의 매일, 그리고 장기간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성능, 제품 사용 주기, AS 가능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구매를 결정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결혼정보회사 듀오‘2018결혼비용 실태보고서에 따르면 신혼부부는 평균 1,200만원을 혼수비용으로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주택자금을 제외한 결혼비용 중 약 19%에 달하는 금액이다. 가전제품은 한번 사면 보통 6~7년은 사용하기 때문에 첫 혼수 가전 장만 시 초기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내구성을 갖춘 제품을 구매하는 트렌드는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일부 가정에서만 사용하는 프리미엄 가전제품으로 여겨졌던 의류건조기는 올해 약 150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고가 무선청소기를 판매하는 다이슨은 지난해 약 52,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대비 40% 증가하며 급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업체와 외산 업체 모두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에게 적극 공세를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한 가전업계 관계자는 프리미엄 라인의 가전제품이 품질은 물론 사후관리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아, 제품수명까지 고려한다면 오히려 합리적인 구매가 될 수 있다구매만족감을 중요하게 여기는 20~30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우수한 품질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요즘 혼수 위시리스트에 꼭 있다! 보쉬 의류건조기’, 국내 A/S까지 완벽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을 가진 가전제품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오랫동안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쌓아온 브랜드의 경우 확실한 제품력으로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다. 독일 가전업체 보쉬는 유럽 가전 시장을 이끄는 1위 가전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탄탄한 매니아층을 갖고 있다. 최근 보쉬는 9kg 용량의 프리미엄 의류건조기(WTG86402RK)를 국내시장에 선보이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보쉬 프리미엄 의류 건조기는 국내 전기안전인증과 전자파인증을 획득해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제품마다 FD번호가 등록되어 국내에서 정식 A/S를 받을 수 있다. 전문교육을 받은 공식기관의 엔지니어가 체계적인 수리 및 관리를 보장하기 때문에 보다 오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보쉬 프리미엄 의류건조기는 성능 측면에서도 우수함을 보여준다. 먼저 15가지의 다양한 섬유 맞춤형 건조코스로 구성되어 다겹의 섬세 섬유, 울 섬유 등 세탁물 종류에 따라 건조 레벨 및 시간이 적용된다. 여기에 주름방지, 살균건조, 자동신속건조 등 사용자가 원하는 유형에 따라서도 건조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건조기 내외부의 온도 차이를 모니터링하는 듀오트로닉(DUOTronic) 센서를 탑재해 적정온도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 건조력을 높여준다. 저소음도 강점이다. 안티 바이브레이션(Anti-Vibration) 디자인으로 방음에 효과적인 음파공학적 설계를 채택했다. 진동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높은 강도의 패널로 소음과 진동을 드럼 내부로 흡수하고, 가벼운 움직임으로 회전 시 진동을 최소화하여 안정성을 높였다.

 

 

혼수니까, 믿고 쓰는 LG ‘코드제로 A9’, 모터 10년 무상보증 혜택도 제공

 

백색가전은 LG’ 라는 말이 있듯 LG전자의 가전제품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LG전자의 코드제로 A9’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코드제로 A9을 위해 독자 개발한 것으로,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을 비롯해 높은 성능을 구현하며 강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한 LG전자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에 '10년 무상 보증'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을 적용해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사용 시간도 크게 늘렸다. 코드제로 A92개의 배터리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끊김 없이 사용가능하다. 이외에도 청소기의 길이를 90부터 112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3가지 청소모드를 버튼 한 번만 눌러 작동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김치냉장고에 와인이? 오랜 역사로 인정받는 대유위니아 김치냉장고

 

대유위니아의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1995년 첫 출시 후 현재까지 총 800만 대가 판매됐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김치 보관 용도 외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다용도 냉장고로서 역할을 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대유위니아의 2019년형 김치냉장고 딤채오리지널 독립냉각기능을 통해 1대의 딤채로 4대의 딤채 효과를 내며 저장실마다 다른 냉각기를 사용해 맞춤 냉각을 할 수 있다.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과일·주류·장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총 1826모드의 맞춤 보관모드를 통해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딤채는 기계실을 상부에 위치시켜 온도편차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이와 함께 바나나, 아보카도, 레몬, 자몽 등 보관이 까다로운 열대과일 10종의 특별 보관 모드를 갖춰 냉해나 부패 없이 오랫동안 높은 당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냉동육의 빠른 해동을 돕는 고메 플레이트도 갖춰 편의성을 높였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