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식음료업계, 감성 패키지로 젊은 소비자 공략

[KJtimes=김봄내 기자]최근 식음료업계가 화려한 옷을 입은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젊은층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활발한 SNS 활동 등으로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2~30대 젊은 세대를 정조준해 판매 확대를 모색하고 있는 것. 특히 젊은층 소비자의 시선을 끌기 위한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패키지가 눈에 띈다. 기존 제품에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시즌 한정판부터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제품까지 2~30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감성적인 패키지의 식음료 제품들을 한데 모아봤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 3종 출시

 

롯데네슬레코리아는 겨울을 맞아 시즌 한정판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추운 겨울 여유롭게 '소확행'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으로, 제품의 맛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풀하고 풍부한 감성의 패키지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크 아메리카노의 강렬한 풍미, ‘바닐라향 라떼의 향긋함, ‘오렌지향 라떼의 상큼함 등 각 플레이버의 맛을 화려하고 역동적인 팝아트 패턴으로 표현했다.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는 이마트와 농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페셜 에디션 세트는 지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네스카페 크레마 윈터 블렌드는 소비자들이 평범함 믹스커피와 차별화 된, 특별하고 트렌디한 나만의 커피를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된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며 특히 엄선된 플레이버 각각의 맛을 감각적이고 화려하게 표현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젊은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하겐다즈, 겨울 한정판 '모찌 시리즈' 2종 출시

 

하겐다즈는 이번 겨울 한정판 모찌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지난 2016년부터 매 겨울 시즌마다 모찌 시리즈를 선보이며 아이스크림 마니아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하겐다즈가 1년 만에 새로운 모찌 맛 제품을 내놓은 것. 한정판답게 화사한 핑크, 옐로우 컬러와 팝아트 느낌의 문양이 돋보이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하겐다즈의 세 번째 모찌 제품은 유럽에서 온 프리미엄 디저트인 티라미수크림치즈아이스크림 속에 이전보다 더욱 말랑하고 쫀득해진 모찌 조각이 어우러져 최적의 조합을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대형 마트, 슈퍼마켓, 그리고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백화점, 크랙&칼 협업 '쎄씨(SASSY)' 한정판 출시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최근 프리미엄 시드르 브랜드인 쎄시(SASSY)’의 한정판 상품 쎄시X크랙 앤 칼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쎄시 X 크랙 앤 칼 리미티드 에디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팝아트 아티스트 듀오인 크랙, 칼과 협업해 만든 것으로, 전체적인 패키지 디자인은 연말에 지인들과 함께 모여 축하하며 즐기는 분위기를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과 재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했다. 전세계에서 300세트 한정 생산된 제품으로, 아시아에서는 한국에서만 30개 세트가 한정 판매돼 더욱 희소성 있는 제품이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쎄시 시드르’, ‘로제’, ‘쁘와레3종으로 구성됐다.

 

 

# 롯데주류, ‘피츠x케니 샤프한정판 출시

 

롯데주류는 최근 세계적인 팝아트 작가인 케니 샤프와 컬래버레이션한 피츠x케니 샤프한정판 제품을 출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케니 샤프`는 앤디워홀, 바스키아 등과 함께 살아있는 팝아트의 전설로 불리며 신선하고 독특한 비주얼 아트로 잘 알려진 작가다. 루이비통, 아디다스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피츠x케니 샤프한정판 제품은 케니 샤프의 작품을 반영해 초현실주의적 화면과 그래피티 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패키지에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 서울장수주식회사, 2-30대 타깃 인생막걸리출시

 

장수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최근 2~30대 젊은층을 겨냥해 22년만의 생막걸리 신제품인 인생막걸리를 출시했다. ‘인생막걸리는 소비자 선호도 조사 결과를 통해 2~30대의 취향에 맞는 맛과 알코올 도수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일러스트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보라색, 노란색, 하늘색 라벨을 입힌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 ‘인생막걸리라는 이름은 신조어 인생템(인생과 아이템을 합쳐 인생을 통틀어 가장 좋은 제품이란 뜻)’과 막걸리를 결합한 의미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